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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로나19와 관련된 게스트 질문과 답변

    코로나19와 관련된 게스트 질문과 답변

    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해 게스트를 지원하기 위한 에어비앤비의 환불 정책과 새로운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세요.
    작성자: Airbnb 작성일: 2020년 3월 10일
    5분 분량의 글
    최종 업데이트: 2020년 8월 12일

    코로나19로 인한 불확실성이 커짐에 따라, 현 사태가 여행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예상하기 힘든 상황입니다. 여행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자주 묻는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정리했습니다. 상황이 변화하고 새로운 답변이 추가될 때마다 이 페이지를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여행을 취소해야 합니다. 어떤 취소 옵션이 있나요?
    2020년 3월 14일 혹은 그 이전에 예약이 확정된 게스트 중에서 코로나19로 인해 여행을 할 수 없는 분들은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에 따라 위약금 없이 예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예약 취소 시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은 에어비앤비 웹사이트나 앱의 여행 섹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하여 여행 계획에 계속 차질이 생기는 경우, 취소 옵션을 몇 주 내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여행 계획을 변경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최대한 빨리 예약을 취소하여 호스트가 새로운 예약을 받을 수 있도록 해주세요.

    2020년 3월 15일 혹은 그 이후에 예약이 확정된 게스트의 경우, 코로나19에 감염된 것이 아니라면 코로나19 관련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최근 에어비앤비에서 여행을 예약했는데 코로나19 확산 사태로 인해 계획에 차질이 생기고 있습니다. 예약을 취소할 수 있나요?
      2020년 3월 15일 혹은 그 이후에 예약이 확정된 게스트의 경우, 코로나19에 감염된 것이 아니라면 코로나19 관련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숙소의 환불 조건을 꼼꼼히 확인하고, 신규 예약 시에는 환불 정책이 유연한 숙소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예약 취소 시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은 에어비앤비 웹사이트나 앱의 여행 섹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행을 예약하고 싶지만 코로나19 확산 사태가 어떻게 전개될지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현재로서는 향후 여행을 자신 있게 예약하기가 어려우실 것입니다. 에어비앤비는 모든 게스트에게 예약에 앞서 환불 정책을 꼼꼼하게 확인할 것을 적극적으로 권하고 있습니다. 3월 15일 또는 그 이후 새롭게 예약을 확정하는 게스트는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코로나19를 이유로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에 따른 환불을 받을 수 없습니다.

        예약을 하며 취소 가능성에 대비하고 싶으시다면, '유연' 환불 정책을 시행하는 숙소를 예약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이런 숙소를 쉽게 검색해 예약하실 수 있도록 검색 필터를 추가했습니다.

        '유연' 환불 정책이 적용되는 숙소는 어떻게 찾을 수 있나요?
        환불 정책은 호스트가 직접 설정하며, 유연, 일반, 엄격 등으로 구분됩니다.숙소의 환불 정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각 숙소의 메인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에어비앤비는 '유연' 환불 정책을 적용하는 숙소를 보다 쉽게 검색하실 수 있도록 새로운 필터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새 필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이란 무엇인가요?
        심각한 부상이나 질병, 자연재해, 여행 제한 및 기타 예상치 못한 일로 인해 영향을 받은 게스트와 호스트는 에어비앤비의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에 따라 수수료 없이 예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세계보건기구가 코로나19의 세계적 대유행을 선언하면서, 코로나19로 여행에 차질이 발생한 게스트는 전액 환불을 받거나 여행 크레딧으로 예약금을 환불받는 것이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예약 취소 시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은 에어비앤비 웹사이트나 앱의 여행 섹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최근 에어비앤비 숙소를 예약했는데, 이런 상황에서 여행을 가야 할지 결정하지 못하겠어요.
        현재 여러 지역에 여행 경보 또는 임시 숙박 제한(단기 임대 포함)이 발효된 상태입니다. 에어비앤비 도움말 센터의 여행 제한 및 경보 섹션에서 여행에 적용되는 제한사항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 사태에 대응한 에어비앤비의 커뮤니티 지원 방안은 자료 센터의 코로나19 관련 업데이트에서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에어비앤비 오프라인 체험을 예약했습니다.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나요?
        에어비앤비는 대부분의 국가에서 2020년 3월 18일부터 오프라인 체험을 일시 중단했습니다. 이에 따라 예약 취소가 일정 요건을 만족하는 경우, 게스트에게 향후 체험 예약 시 사용할 수 있는 미화 $25의 쿠폰이 지급되었습니다. 이후 정부기관 및 보건 전문가의 지침을 바탕으로 법적으로 허용되고 안전한 일부 지역에서 오프라인 체험 운영을 재개했습니다. 앞으로 2주마다 각 국가의 상황을 판단하여 체험 재개 여부를 결정할 계획입니다. 체험 운영 재개에 관한 자세한 내용 알아보기

        한편, 에어비앤비에서는 새로운 온라인 체험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제 온라인 체험을 통해 집에서도 안전하게 새로운 활동에 도전하고, 흥미로운 액티비티를 통해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갖거나 동료들과 결속력을 다질 수 있습니다. 마술의 비밀 배우기, 모로코 가족과 함께 즐기는 요리, 불교 승려와 함께하는 명상 등 다양하고 독특한 액티비티가 이미 에어비앤비 온라인 체험에 등록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Airbnb.com/online-experiences에서 확인하세요.

        코로나19 관련 뉴스가 매일 쏟아지고 있습니다. 최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인가요?
        최신 소식 및 가이드라인이 매일 업데이트되는 airbnb.com/COVID 페이지를 방문하시기를 권장해 드립니다. 거주 지역의 소식 또는 여행과 관련된 사항은 정부 및 보건 당국의 지침을 따르시기 바랍니다.

        호스트가 예약을 취소했습니다. 이제 어떻게 되나요?
        합당한 사유로 인한 것이라 할지라도 예약 취소는 기분 좋은 일이 아니라는 점을 충분히 이해합니다. 예약을 취소하는 많은 호스트가 코로나19 확산 사태로 인해 직접적인 타격을 입었거나, 에어비앤비 커뮤니티 전체의 건강과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어쩔 수 없이 취소했다는 점을 너그럽게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책임감 있는 여행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도움말 센터의 게시글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호스트가 예약을 취소한 경우, 게스트는 전액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환불 상세 내역은 에어비앤비 웹사이트나 앱의 여행 섹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원래 계획대로 여행을 떠나신다면 무엇보다 안전에 유의하시고, 에어비앤비에서 다른 숙소를 예약해주기를 바랍니다.

        호스트와 함께 한 공간에서 숙박하기가 불안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지금과 같이 어려운 시기일수록 커뮤니티 구성원의 건강과 안전, 서로에 대한 포용의 정신을 지키고자 하는 에어비앤비의 약속은 더욱 중요한 의미를 갖습니다. 예약을 취소하기 앞서 에어비앤비에는 차별 금지 정책이 있다는 점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각 호스트를 포용과 존중의 마음으로 대해 주시고, 마찬가지로 각 예약과 취소도 동일한 기준으로 배려하는 마음을 갖고 진행해주세요. 코로나19와 관련해 호스트나 게스트에게 물어볼 수 있는 몇 가지 질문과 관련 가이드라인을 정리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호스트의 환불 정책으로는 환불받을 수 없습니다. 왜 그런가요?
        에어비앤비는 게스트와 호스트를 서로 연결하는 플랫폼이자 커뮤니티입니다. 호스트는 요금, 구체적인 숙소 이용규칙, 환불 정책을 직접 결정합니다. 많은 호스트가 에어비앤비 수입에 의존하여 생계를 꾸립니다. 따라서 호스트가 정책 적용에 예외를 두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행사 참석을 위해 에어비앤비 숙소를 예약했으나 행사가 취소되었습니다. 예약을 취소할 수 있나요?
        코첼라, SXSW,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등의 행사 참석을 위해 에어비앤비 숙소를 예약하는 여행자가 많습니다. 참석 예정이었던 행사가 취소되었으나 에어비앤비의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이 적용되는 예약이 아니라면, 해당 예약의 환불 정책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호스트에게 직접 문의하실 수도 있습니다. 에어비앤비는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이 적용되지 않는 예약에 대해 호스트가 직접 환불해줄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도입했습니다.

        코로나19 확산 피해가 심각한 지역의 에어비앤비 Luxe 숙소를 예약했습니다.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이 적용되나요?
        에어비앤비 Luxe 또는 Luxury Retreats 예약에는 별도의 Luxe 게스트 환불 정책이 적용되므로, 에어비앤비의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도움이 필요할 경우, 필요한 자료를 온라인 어디에서 찾을 수 있나요?
        필요한 답을 바로 찾을 수 없을 때 얼마나 답답한지 잘 알고 있습니다. 에어비앤비는 기존의 전화, 채팅, 이메일 문의에 더해 필요한 정보와 지원을 최대한 빨리 제공해드릴 수 있도록 관련 페이지(Airbnb.com/COVID)를 개설했습니다.

        이에 따라 상당수 일반적인 사안은 온라인으로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도움말 센터를 방문하시면 더 많은 질문과 답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궁금한 점이 더 있는 경우, 어디로 연락해야 하나요?
        코로나19 사태로 전 세계적으로 여행이 어려운 시기이기 때문에, 현재 에어비앤비 커뮤니티 지원 팀으로 문의 전화와 메시지가 폭주하고 있습니다. 커뮤니티 지원 팀의 도움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에어비앤비에서 급한 요청부터 우선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협조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현재 72시간 이내에 예약이 시작되는 분들의 문의를 우선적으로 받고 있습니다.

        예약 시작까지 72시간 이상 남았다면 에어비앤비가 개발한 셀프 서비스 도구를 이용해 문제를 직접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정보 및 관련 자료는 Airbnb.com/COVID 또는 도움말 센터에서 확인하세요.

        에어비앤비는 코로나19 확산 사태로 여행에 커다란 차질이 빚어지고 있다는 점을 충분히 이해하며, 최선을 다해 지원해드리고자 합니다. 커뮤니티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함께 노력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에 포함된 정보는 게시 이후 변경되었을 수 있습니다.

        Airbnb
        2020년 3월 1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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