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검색 결과를 확인하려면 계속 진행하세요.

    코로나19와 관련된 게스트 질문과 답변

    게스트를 지원하기 위한 에어비앤비의 유연한 여행 옵션과 숙박 청결 기준 등에 대해 알아보세요.
    작성자: Airbnb 작성일: 2020년 3월 10일
    5분 분량의 글
    최종 업데이트: 2021년 6월 25일

    코로나19로 인한 불확실성은 아직도 존재하며, 앞으로 몇 달 내에 여행이 점차 재개되더라도 여행 계획에 어떤 차질이 있을지 예상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여행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자주 묻는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정리했습니다. 상황이 변화하고 새로운 답변이 추가될 때마다 이 페이지를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여행을 취소해야 합니다.어떤 취소 옵션이 있나요?
    호스트는 다양한 환불 정책 중에서 원하는 정책을 직접 선택합니다. 숙소에 적용되는 환불 정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각 숙소 메인 페이지나 에어비앤비 웹사이트나 앱의 여행 섹션에서 해당 예약을 살펴보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20년 3월 15일 이후에 예약이 확정된 게스트의 경우, 코로나19에 감염된 것이 아니라면 코로나19 관련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여행을 예약하고 싶지만 코로나19 확산 사태가 어떻게 전개될지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현재로서는 향후 여행을 자신 있게 예약하기가 어려우실 것입니다. 에어비앤비는 모든 게스트에게 예약에 앞서 환불 정책을 신중하게 고려하고 '유연' 환불 정책을 제공하는 숙소를 선택하실 것을 강력히 권장합니다. 이런 숙소를 보다 쉽게 검색하실 수 있도록 검색 필터를 추가했습니다. 또한 제3자 여행자 보험 옵션에 대해 안내하는 자료도 마련했습니다. 2020년 3월 15일 이후에 예약이 확정된 게스트의 경우, 코로나19에 감염된 것이 아니라면 코로나19 관련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유연' 환불 정책이 적용되는 숙소는 어떻게 찾을 수 있나요?
      에어비앤비는 '유연' 환불 정책을 적용하는 숙소를 보다 쉽게 검색하실 수 있도록 필터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필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환불 정책은 호스트가 정하며, 숙소마다 정책이 다를 수 있습니다. 환불 정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각 숙소의 메인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지 여행 제한 및 경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현재 여러 지역에 여행 경보 또는 임시 숙박 제한(단기 임대 포함)이 발효된 상태입니다. 현지 여행 제한 및 경보 소식을 확인하여 여행에 적용되는 제한 사항이 있는지 확인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호스트의 환불 정책으로는 환불을 받을 수 없습니다. 왜 그런가요?
      에어비앤비는 게스트와 호스트를 서로 연결하는 플랫폼이자 커뮤니티입니다. 호스트는 요금, 구체적인 숙소 이용규칙, 환불 정책을 직접 결정합니다. 숙소에 적용되는 환불 정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각 숙소 메인 페이지나 에어비앤비 웹사이트나 앱의 여행 섹션에서 해당 예약을 살펴보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많은 호스트가 에어비앤비 수입에 의존하여 생계를 꾸립니다. 따라서 호스트가 정책 적용에 예외를 두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라는 점을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호스트가 예약을 취소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합당한 사유로 인한 것이라 할지라도 예약 취소는 기분 좋은 일이 아니라는 점을 충분히 이해합니다. 예약을 취소하는 많은 호스트가 코로나19 확산 사태로 인해 직접적인 타격을 입었거나, 에어비앤비 커뮤니티 전체의 건강과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어쩔 수 없이 취소했다는 점을 너그럽게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호스트가 예약을 취소한 경우, 전액 환불이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환불 상세 내역은 에어비앤비 웹사이트나 앱의 여행 섹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원래 계획대로 여행을 떠나신다면 에어비앤비에서 다른 숙소를 예약해주기를 바랍니다.

      숙박 중 호스트와 게스트를 위한 보건·방역·청소 지침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에어비앤비는 커뮤니티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여기며, 세계보건기구(WHO)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와 같은 전문 기관의 지침에 따라 에어비앤비 숙소에서 호스트와 게스트가 필수적으로 준수해야 하는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마련했습니다. 전 세계 에어비앤비 호스트는 게스트에게 안전한 숙박을 제공하기 위해 에어비앤비의 업데이트된 코로나19 방역 및 청소 수칙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알아보세요.

      에어비앤비는 일률적으로 마스크 착용과 사회적 거리 두기를 의무화하던 것에서 벗어나, 최근 현지 법규 및 지침을 따르도록 호스트와 게스트에게 요청드리고 있습니다. 에어비앤비에는 전 세계 숙소와 체험이 등록되어 있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 조치 단계는 국가/지역별로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여행 시에는 코로나19 방역과 관련된 일반 보건 및 안전 지침을 숙지하고, 정부가 발표하는 여행 제한 조치와 경보를 지속적으로 확인하고, 중앙 정부 및 지자체의 모든 지침을 준수하시기 바랍니다.

      에어비앤비 오프라인 체험을 예약하고 싶습니다.알아두어야 할 사항이 있나요?
      에어비앤비는 해당 활동이 허용되는 지역에서 오프라인 체험을 재개했으며, 현지 법규나 지침에서 요구하는 경우 호스트와 게스트 모두 마스크를 착용하고 사회적 거리 두기를 지키도록 새로운 보건·안전 가이드라인을 도입했습니다. 단, 체험이 재개되었더라도 관할 정부의 규정이 변경될 경우 해당 지역에서의 오프라인 체험 운영을 일시 중단해야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여러분께 알려드리겠습니다. 오프라인 체험을 예약했으나, 해당 지역에서 오프라인 체험 운영이 일시 정지될 경우, 향후 체험 예약 시 사용할 수 있는 미화 25달러 쿠폰이 지급됩니다. 오프라인 체험 재개 관련 상세 내용 확인하기

      내 일행만 참여하는 오프라인 체험을 선호하신다면 프라이빗 예약을 이용해보세요. 거주하시는 지역에서 오프라인 체험이 재개되지 않았다면 온라인 체험을 확인해보세요. 이제 온라인 체험을 통해 집에서도 안전하게 새로운 활동에 도전하고, 흥미로운 액티비티를 통해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갖거나 동료들과 결속력을 다질 수 있습니다.마술의 비밀 배우기, 모로코 가족과 함께 즐기는 요리, 불교 승려와 함께하는 명상 등 다양하고 독특한 액티비티가 이미 에어비앤비 온라인 체험에 많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게스트는 에어비앤비의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해야 하나요?
      감염병 유행이 계속되면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모두 함께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이에 따라 에어비앤비는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 등 보건 기관과 전문가의 지침을 바탕으로 커뮤니티 구성원 전체가 반드시 따라야 하는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도입했습니다.방역 수칙에 따라 호스트와 게스트는 현지 법규나 지침에서 요구하는 경우 대면 접촉 시 항상 마스크나 안면 보호대를 착용하고 사회적 거리 두기를 실천해야 합니다.

      이벤트 참석을 위해 에어비앤비 숙소를 예약했는데, 해당 이벤트가 취소되었습니다. 예약을 취소할 수 있나요?
      이벤트 참석을 위해 에어비앤비 숙소를 예약하는 여행자가 많습니다. 참석 예정이었던 이벤트가 취소되었으나 에어비앤비의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이 적용되는 예약이 아니라면, 해당 예약의 환불 정책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호스트에게 직접 문의하실 수도 있습니다.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이란 무엇인가요?
      심각한 부상이나 질병, 자연재해, 여행 제한 및 기타 예상치 못한 일로 인해 영향을 받은 게스트와 호스트는 에어비앤비의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에 따라 수수료 없이 예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2020년 3월 15일 이후에 예약이 확정된 게스트의 경우, 코로나19에 감염된 것이 아니라면 코로나19 관련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예약 취소 시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은 에어비앤비 웹사이트나 앱의 여행 섹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에어비앤비 Luxe 숙소를 예약했습니다.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이 적용되나요?
      에어비앤비 Luxe 예약에는 별도의 Luxe 게스트 환불 정책이 적용되므로, 에어비앤비의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여행 중 코로나19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추가 자료가 있나요?
      여행 제한 조치와 지침에 대한 최신 정보는 이곳에서 확인하세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핸드폰에 '노출 알림(Exposure Notifications)' 앱을 다운로드하세요. 이 제3자 앱은 구글과 Apple의 기술 지원을 받아 전 세계 공중보건 당국이 개발한 것으로, 코로나19 확진자와 밀접 접촉한 적이 있는지 알려줍니다.노출 알림 앱과 개인정보 처리방침, 알림을 받는 방법 등을 자세히 알아보세요.

      궁금한 점이 더 있는 경우, 어디로 연락해야 하나요?
      코로나19 사태로 전 세계적으로 여행이 어려운 시기이기 때문에, 현재 에어비앤비 고객지원 팀으로 문의 전화와 메시지가 폭주하고 있습니다. 고객지원 팀의 도움이 즉각적으로 필요한 상황이라면, 앱을 통해 에어비앤비로 연락해주세요.

      또한 자체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개발된 셀프 서비스 도구를 이용해 질문에 대한 답을 찾으실 수도 있습니다. 여행 제한에 관한 최신 소식은 여기에서, 보다 자세한 정보 및 관련 자료는 도움말 센터에서 확인하세요.

      에어비앤비는 코로나19 확산 사태로 여행에 커다란 차질이 빚어지고 있다는 점을 충분히 이해하며, 최선을 다해 지원해드리고자 합니다.커뮤니티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함께 노력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에 포함된 정보는 게시 이후 변경되었을 수 있습니다.

      Airbnb
      2020년 3월 10일
      도움이 되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