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스트 후기를 통해 개선할 점 파악하기

게스트 피드백을 성장의 기회로 삼으세요.
작성자: Airbnb 작성일: 2024년 2월 26일
2분 분량의 글
최종 업데이트: 2024년 2월 26일

평점이 높고 후기가 많을수록 더 많은 예약을 받아 더 높은 수입을 올릴 확률이 높아집니다. 후기 이용 방식과 후기를 바탕으로 숙소와 호스팅을 개선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피드백 요청하기

게스트에게 피드백을 요청하여 개선을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음을 알리세요.

  • 체크아웃 시 예약 전송 메시지 보내기. 게스트에게 비공개 피드백을 요청하여 개선을 바라는 점이 있다면 구체적으로 알려달라고 부탁하세요.

  • 게스트에게 후기 남기기. 게스트도 공개 후기를 남기도록 알릴 기회입니다. 호스트와 게스트는 체크아웃 후 14일 이내에 서로에게 후기를 남길 수 있습니다.

평점 및 후기를 통해 배우기

나만의 프로세스를 만들어 어떤 피드백을 수용할지 결정하세요.

  • 모든 후기 확인하기. 게스트의 의견에 감사를 표하고, 숙소와 호스팅 루틴 및 다른 게스트에게도 도움이 되는 의견인지 생각해 보세요.
  • 별점에 주의 기울이기. 게스트는 특정 카테고리별로 별점을 매기고, 좋았던 점이나 개선할 점을 목록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게스트가 청결도 평가에서 '잡동사니 많음'을, 체크인 평가에서 '안내가 불명확함'을 계속 선택하는 등 일정한 패턴이 있는지 파악하세요.

개선하기

게스트에게 제공하는 사항이나 서비스를 개선하는 것은 언제든 가능합니다.

  • 후기에 답글 남기기. 게스트가 후기로 개선 사항을 제안한다면 답글을 통해 감사를 전하고 게스트가 언급한 사항을 개선하세요. 이를 통해 게스트 피드백을 소중히 여기는 호스트임을 알릴 수 있습니다. 공개 후기에 답글을 달면 해당 후기 아래에 답글이 표시됩니다.
  • 해결책 마련에 집중하기. 문제가 발생하면 근본 원인을 파악하고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지 알아보세요. 예를 들어, 방이 너무 어둡다면 램프, 그늘 식물, 거울을 사용하여 밝힐 수 있습니다.
  • 호스팅을 도와주는 이들에게 피드백 공유하기. 공동 호스트와 청소 담당자에게 추가 지침을 제공해야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게스트가 소파에서 부스러기를 발견했다면 청소 담당자에게 이를 알려주세요.
  • 숙소 페이지 정보 수정하기. 숙소가 게스트의 기대치에 어느 정도 부합하는지는 후기에 반영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숙소 페이지의 편의시설 정보, 사진, 숙소 설명이 현재 제공하는 사항과 일치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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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2월 2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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