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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어비앤비 호스팅 도구를 활용해 예약을 늘린 숙소 관리자의 비결

    에어비앤비 호스팅 도구를 활용해 예약을 늘린 숙소 관리자의 비결

    콜로라도주의 한 여성이 120개가 넘는 숙소를 관리하는 비결을 알아보세요.
    작성자: Airbnb 작성일: 2019년 11월 6일
    3분 분량의 글
    최종 업데이트: 2020년 7월 10일

    하이라이트

    • 120개 이상의 숙소를 관리하는 이 호스트는 에어비앤비를 사용한 후부터 예약을 꾸준히 늘릴 수 있었습니다.

    • 에어비앤비의 요금 책정 도구 덕분에 예약률이 낮은 숙소의 요금을 간단하게 맞춤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숙박률이 30%가량 증가한 데에는 요금 책정 도구의 덕이 크다고 합니다.

    미국 콜로라도주에서 스키 리조트로 유명한 지역인 브레킨리지에서 개인이 소유한 120개 이상의 임대 숙소를 관리하는 캔디스님은 쉬지 않고 여러 업무를 동시에 수행해야 합니다. 숙소 관리 업체인 ‘비지트브렉(VisitBreck)’의 영업 총괄인 캔디스님은 숙소 소유주의 특성과 니즈에 대해 파악해야 할 뿐만 아니라, 스키장 근처의 타운하우스부터 침실 9개의 산속 대저택에 이르는 다양한 숙소를 모두 기억하고, 편의시설을 보충하거나 정기 보수가 필요한 일정도 꿰고 있어야 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각 숙소의 예약 가능일을 파악하고 숙박률을 최대치로 끌어올리기 위해 계속해서 요금도 조정해야 하죠.

    캔디스님은 대학을 졸업한 후 한때 금광으로 유명했던 이곳에 스노보드를 타러 왔다가 아예 눌러앉게 되었습니다. 캔디스님은 이곳의 숙소 관리 사업에 대해 “가족과 함께 휴가를 즐기기 위해 별장을 마련한 소유주 대다수는 별장을 유지하기 위해 숙소로 임대한다”라면서 “하지만 이곳에 머물지 않는 시기에 별장을 관리할 사람을 고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설명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추위가 혹독한 곳에서는 수도관 동파에 대비한 예방 조치 등이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라고 합니다.

    폭넓은 고객층 도달과 사용 편의를 겸비한 에어비앤비 플랫폼

    캔디스님은 5년 전, 소유주가 별장을 비우는 사이 일정에 맞춰 숙소를 관리하고 꾸준히 게스트를 유치하기 위해 에어비앤비를 이용하기 시작했습니다. 당시 비지트브렉은 홍보 대상을 확대하고 마케팅을 강화하고자 노력을 펼치고 있었습니다. 캔디스님은 에어비앤비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 “당시 한창 성장하고 있었고, 우리가 관리하는 숙소를 등록하기에 좋은 플랫폼이라 판단했다”라고 설명합니다.

    그리고 이 판단은 적중했습니다. 에어비앤비를 이용한 후부터 예약이 꾸준히 증가했기 때문이죠. 캔디스님은 에어비앤비의 폭넓은 게스트 층뿐만 아니라, 업무에 수반되는 여러 복잡한 일을 간단히 처리할 수 있게 도와준 관리 기능의 덕도 많이 보았다고 말합니다. 예를 들어, 에어비앤비의 알림판에 로그인해 멀티 캘린더를 클릭하면 120개가 넘는 숙소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면서, “아주 유용한 기능이 추가되었다”라고 평가합니다.

    요금 책정 도구를 활용해 숙박률 증가 달성

    에어비앤비의 달력 기능은 시즌별로 각기 다른 방문객(겨울에는 스키를 타는 사람, 가을에는 단풍을 즐기는 사람, 여름에는 등산객)에 맞게 숙소 요금을 조정하는 데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캔디스님은 이에 대해 “예약이 저조한 숙소가 있으면, 달력으로 가서 숙소를 선택한 다음 프로모션 요금을 설정할 수 있다"라고 설명합니다.

    에어비앤비 플랫폼에는 특정 숙소에 대해 숙박률을 높이기 위한 자동 제안 요금도 있습니다. 캔디스님은 “제안 요금을 시험적으로 사용해보면서 게스트가 비교적 적은 시기인 9월부터 11월 초에 제안 요금을 적용해 보았다”라며 “그중 한 숙소는 제안 요금을 그대로 적용한 것만으로도 예약이 10건 더 들어왔다"라고 말합니다.

    캔디스님은 성수기/비수기 등 여러 요인에 기반해 특정 날짜의 요금을 올리거나 내리는 ‘요금 규칙’도 또 다른 유용한 기능으로 꼽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요금 책정 도구를 활용한 덕분에 비지트브렉의 숙박률이 30%가량 성장할 수 있었다면서 “요금 관리가 훨씬 간편해졌고, 그 덕분에 성장할 수 있었다”라고 합니다.

    다각적인 숙소 관리 서비스

    이러한 성공에 힘입어 비지트브렉은 관리하는 숙소 규모를 늘리고 소유주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도 확대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거의 매일 새로운 숙소가 가입하고 있다"라는 것이 캔디스님의 설명입니다. 또한, 비지트브렉은 인테리어 디자인 서비스도 제공하며, 가구 소매업도 운영하면서 현지 가구 제작자 등으로부터 납품받고 있습니다. 이 새로운 사업에 대해 캔디스님은 “숙소 리노베이션을 할 때가 되면 많은 소유주분들이 ‘침실을 어떻게 꾸미는 게 좋을까요? 어떤 침구를 놓아야 임대에 도움이 될까요?’라고 물어온다”라고 설명합니다.

    요금 관리가 훨씬 간편해졌고, 그 덕분에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Candace, Director of Sales

    얼마 전에는 비지트브렉에서 관리하는 숙소 중 10곳이 에어비앤비 플러스 숙소가 되었습니다. 즉, 에어비앤비 플러스의 숙소 방문 담당자로부터 우수한 퀄리티, 편안함, 스타일을 제공하는 숙소라는 점을 검증받은 것이죠. 플러스 프로그램에 참여한 지 이제 두 달 정도밖에 되지 않아 아직 예약률 상승에 얼마나 도움이 되었는지 판단하기는 이르지만, 지금까지 에어비앤비를 이용한 경험에 비춰볼 때 캔디스님은 조금의 망설임도 없이 프로그램 참여를 결정할 수 있었습니다. “(에어비앤비가 제공하는 것이라면) 무엇이든 먼저 시도해볼 의향이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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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이라이트

    • 120개 이상의 숙소를 관리하는 이 호스트는 에어비앤비를 사용한 후부터 예약을 꾸준히 늘릴 수 있었습니다.

    • 에어비앤비의 요금 책정 도구 덕분에 예약률이 낮은 숙소의 요금을 간단하게 맞춤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숙박률이 30%가량 증가한 데에는 요금 책정 도구의 덕이 크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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