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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어비앤비가 호스트에게 기대하는 사항

    에어비앤비가 호스트에게 기대하는 사항

    게스트 문의에 대한 신속한 응답, 예약 취소 피하기 등 호스트가 집중해야 할 사항을 알아보세요.
    작성자: Airbnb 작성일: 2020년 8월 24일
    3분 분량의 글
    최종 업데이트: 2020년 8월 24일

    하이라이트

    • 24시간 안에 게스트의 메시지와 예약 관련 문의에 응답하세요.

    • 안심하고 더 많은 게스트의 예약을 받을 수 있도록 예약 필수조건을 설정하세요.

    • 달력을 항상 최신 상태로 유지해서 예약 취소를 피하세요.

    • 에어비앤비의 호스팅 기준을 따르고 좋은 후기를 받으세요.

    에어비앤비 호스트는 숙소를 이용해 수입만 창출하는 것이 아니라, 전 세계에서 방문한 흥미로운 사람들도 만날 수 있습니다. 캘리포니아주 오클랜드의 호스트인 비벌리님과 수지님은 게스트 중에 "드론 제작자, 전문 싱어송라이터, 서커스 곡예사도 있었다"면서 "덕분에 저희 삶도 정말 풍요로워졌답니다"라고 덧붙입니다. 남는 공간만 있으면 누구나 에어비앤비 호스트가 될 수 있습니다. 모든 게스트가 안심하고 편안하게 숙박할 수 있도록 에어비앤비가 마련한 최소한의 기준만 준수하시면 됩니다. 그럼 훌륭한 호스트가 되는 법을 확인해보세요.

    모든 문의 및 예약 요청에 대해 24시간 이내에 응답하세요.

    게스트의 메시지에 신속하게 응답하면 세심하고 배려하는 호스트임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모든 예약 관련 메시지에는 24시간 안에 응답해야 합니다. 높은 응답률은 훌륭한 호스트라는 신호이기도 하지만, 슈퍼호스트 승급 기준에서도 중요한 요소입니다.

    에어비앤비 앱을 다운로드해서 어디서나 메시지에 응답할 수 있도록 대비하세요. 게스트가 보내는 모든 메시지에 신속하게 응답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좀 더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응답률은 예약 관련 메시지에 대한 호스트의 응답에 기반해 산정됩니다.

    예약 요청은 되도록이면 수락하세요.

    에어비앤비 데이터에 따르면, 호스트는 예약 가능한 날짜에 대한 예약 요청은 대부분 수락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달력의 예약 가능 여부 설정을 사용해서 호스팅 가능 여부가 확실치 않은 날짜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호스트가 여러 예약 요청을 계속 거절하는 경우, 에어비앤비에서는 호스팅하실 수 없는 상황이라고 간주하고 더 시간이 나실 때까지 숙소를 휴식 모드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모든 예약을 편안하게 호스팅하는 동시에 최대한 많은 예약을 수락할 수 있도록 다음 옵션을 고려해보세요.

    • 예약 필수조건에 신분증 인증을 추가하세요.
    • 게스트의 기대치를 올바로 설정할 수 있도록 숙소 이용규칙을 작성하세요.
    • 즉시 예약 기능을 사용하는 경우, 이전에 다른 호스트들로부터 긍정적인 후기를 받은 게스트만 즉시 예약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되도록 예약 취소는 피해 주세요.

    에어비앤비는 예약 취소를 매우 심각한 사안으로 여깁니다. 예약을 취소하면 게스트의 여행 계획에 큰 지장을 줄 뿐만 아니라, 에어비앤비 커뮤니티에 대한 신뢰도 떨어집니다. 그러므로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을 제외하고는 예약 취소를 피해야 합니다. 예약 취소를 방지하려면 다음 방법을 활용하세요.

    • 예약 가능 여부와 요금을 최신 상태로 유지하세요.
    • 개인적인 용도로 숙소를 사용하고 싶거나 1박 요금을 인상하고 싶은 특별한 행사나 연휴 날짜는 미리 확인하세요.
    • 어떤 이유에서든 달력이 최신 상태가 아니거나 각 예약 요청을 그때그때 직접 승인하고 싶다면 즉시 예약 기능을 해제하는 것도 좋습니다.
    • 다른 웹사이트에도 에어비앤비 숙소를 게시하는 경우에는 달력 동기화 기능을 켜서 여러 게스트가 같은 날짜에 예약하는 것을 방지하세요.

    높은 평점을 유지하세요.

    각 숙박이 완료되면 게스트는 숙박에 대한 후기를 남기게 됩니다. 긍정적인 후기를 받으면 더 많은 예약을 받는 것은 물론 슈퍼호스트 지위도 얻을 수 있습니다. 훌륭한 후기를 받는 호스트는 다음과 같은 사항에 중점을 둡니다.

    • 청결도: 게스트는 숙소 사진에서 보이는 것과 같은 깨끗하고 정돈된 공간을 기대합니다. 특히 예약이 연이어 있을 때는 다음 게스트가 체크인하기 전에 청소할 시간을 충분히 확보하세요.
    • 필수 편의시설: 게스트는 기본적인 편의시설이 구비되어 있는 숙소를 선호합니다. 에어비앤비는 호스트에게 휴지, 손 세정제, 보디클렌저, 침구/시트, 1인당 최소 수건 1장과 베개 1개를 준비하도록 권장합니다.
    • 정확한 숙소 설명: 게스트가 알아두어야 할 사항과 정보를 명확하게 안내하면, 게스트가 본인에게 알맞은 숙소인지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원활한 체크인: 명확하고 간단한 체크인 절차를 통해 게스트가 편안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 적극적인 의사소통: 게스트는 숙박 중 필요할 경우 호스트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해합니다. 게스트와 사전에 연락해 체크인 관련 사항을 조율하세요.

    높은 평점을 유지하는 방법에 대한 더 많은 팁은 에어비앤비 '호스팅 기준' 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한 부분이 아닌 전체적인 그림을 보세요.

    에어비앤비는 모든 예약이 처음부터 끝까지 완벽하게 진행되기를 기대하지는 않습니다. 호스팅 경험이 점차 쌓여감에 따라 많은 부분을 배우고 성장하실 거예요. 이 가이드라인을 첫걸음으로 삼아 높은 게스트 만족도, 긍정적인 후기, 만족스러운 호스팅을 향한 여정을 시작해보세요.

    하이라이트

    • 24시간 안에 게스트의 메시지와 예약 관련 문의에 응답하세요.

    • 안심하고 더 많은 게스트의 예약을 받을 수 있도록 예약 필수조건을 설정하세요.

    • 달력을 항상 최신 상태로 유지해서 예약 취소를 피하세요.

    • 에어비앤비의 호스팅 기준을 따르고 좋은 후기를 받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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