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앞으로 이동해 추천 결과에 액세스
    에어비앤비 코로나19 방역 수칙 소개

    에어비앤비 코로나19 방역 수칙 소개

    10월 12일부터 변경된 안전 요건이 에어비앤비 커뮤니티 전체에 적용됩니다.
    작성자: Airbnb 작성일: 2020년 10월 6일
    14분 분량의 동영상
    최종 업데이트: 2020년 10월 15일

    하이라이트

    • 모든 이들이 커뮤니티 구성원의 기대치에 부응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된 게스트 기준과 호스팅 퀄리티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 또한, 10월 12일부터 업데이트된 코로나19 방역 수칙이 도입되며 모든 호스트와 게스트는 이를 준수해야 합니다.

    호스트 여러분, 안녕하세요.

    에어비앤비 글로벌 호스팅 총괄인 캐서린입니다. 다섯 번째 호스트 업데이트로 인사드립니다.

    지난 8월에 호스트 업데이트를 시작한 이후로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은 에어비앤비와 호스트 간 관계를 회복하는 것이었습니다. 이전 동영상을 보지 못하셨다면, 여기에서 시청하세요.

    그동안 워크숍과 댓글, 이메일을 통해 제게 의견과 질문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반영하여 저희는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개선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오늘 호스트 업데이트에서는 게스트와 호스트 기준에 대해 이야기하고, 에어비앤비 모든 구성원이 준수해야 하는 새로운 코로나19 방역 수칙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게스트 기준 변경

    숙소에 묵는 게스트 중 일부 부적절한 행동을 하는 경우가 있어 우려된다는 호스트 의견이 많았습니다. 이런 게스트는 극히 소수에 불과하지만, 에어비앤비는 모든 게스트가 호스트와 숙소, 주변 이웃을 존중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게스트 신뢰도 기준을 확대하여 5개 부문에서 새로운 기준을 추가할 것입니다. 호스트 여러분의 의견을 반영하여 개선한 게스트 기준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포함됩니다.

    • 사전 협의 없이 늦게 체크아웃하는 경우
    • 정해진 체크인 시간을 위반하는 경우
    • 허가 없이 반려동물을 동반하는 경우(도우미 반려동물은 예외)
    • 승인받은 보안 장치를 임의로 조작하거나 치우는 행위
    • 에어비앤비의 정책이 반영된 숙소 이용규칙을 준수하지 않는 경우

    에어비앤비에서는 지난해 게스트 신뢰도 기준을 새롭게 발표한 바 있습니다. 또한, 올해 초에는 숙소에서의 파티 금지 정책을 전 세계적으로 시행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지난해 말부터 에어비앤비의 정책과 기준을 위반하여 계정이 일시 중지되거나 차단된 게스트는 약 10만 명에 달합니다.

    지금부터 올해 말까지 시스템과 절차를 재정비하고 개선하는 데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이를 통해 일관된 정책 및 기준 적용, 신속한 대응, 게스트의 책임감 있는 행동 유도 등에서 진전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높은 퀄리티의 호스팅

    호스트 워크숍과 커뮤니티 센터에서 많은 분과 소통하면서 저는 훌륭한 호스팅은 퀄리티, 교감, 커뮤니티라는 3가지 요소로 이뤄진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 세 가지 모두 신뢰를 기반으로 합니다.

    에어비앤비 호스트와 불쾌한 경험을 한 여행자가 에어비앤비를 다시 이용할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내에서 호스트에 대한 인식에 영향을 주어 현지 규제가 더욱 엄격해지는 상황이 초래될 수도 있죠.

    최근 일부 숙소가 에어비앤비에서 기대하는 퀄리티에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따라서 커뮤니티를 보호하기 위해 일부 게스트를 차단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심각한 문제가 반복되는 패턴을 보이거나 후기 평점이 낮아 게스트의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숙소를 일시 중지하거나 삭제하기로 했습니다.

    퀄리티에는 여러 요소가 포함되지만, 다음 몇 가지 지표를 통해 호스팅의 우수성을 판단할 수 있습니다.

    • 숙소 설명과 사진의 정확성
    • 호스트의 신뢰도
    • 호스트의 응답률
    • 숙소의 별점
    • 에어비앤비 커뮤니티 기준 준수 여부

    일부 경우를 제외하고 해당 조치의 대상이 되는 숙소 호스트에게는 이미 이 사실이 안내되었으며, 공정한 처리를 위해 이의 제기 절차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코로나19와 관련하여 업데이트된 요건

    지난 6월 이래 에어비앤비의 청결 강화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숙소는 150만 개에 달합니다. 이러한 숙소는 높은 인기를 누리는 경우가 많으며,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않는 숙소보다 예약률이 평균 3배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동안 절차가 좀 더 간소화되고 명확했으면 좋겠다는 호스트 여러분의 의견이 있었습니다. 이 피드백을 바탕으로 5단계 절차를 쉽게 배우고 실천하실 수 있도록 새로운 자료와 도구를 제공해드리겠습니다.

    5단계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청소 준비 및 숙소 환기
    2. 숙소의 각 공간 청소
    3. 표면 살균소독
    4. 각 공간의 청소 상태 확인
    5. 정리정돈 및 최종 점검

    코로나19와 관련해 새롭게 밝혀지는 연구 결과에 맞게 에어비앤비도 커뮤니티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조치를 계속 최적화하겠습니다. 10월 12일부터 시행되는 조치를 알려드립니다.

    • 숙소 호스트**는 11월 20일까지 청결 강화 기준에 따른 5단계 청소 절차를 따르겠다고 서약해야 합니다.
    • 모든 게스트와 호스트는 대면 접촉 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사회적 거리 두기를 준수해야 합니다.

    다음 주부터 숙소 호스트는 앱이나 알림판을 통해 강화된 5단계 청소 절차에 대한 안내를 받게 되며, 코로나19 방역 수칙 준수에 동의하는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11월 20일까지 방역 수칙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경고를 받거나 호스트 계정이 일시 정지될 수 있으며, 일부 경우에는 계정이 비활성화될 수도 있습니다.

    참고: 청결 강화 기준 준수에 이미 동의하셨다면, 안내에 따라 마스크 착용과 사회적 거리 두기 실천에 동의하는 간단한 절차를 완료해주시면 됩니다. 신규 호스트도 방역 수칙 준수에 동의해야 합니다.

    오프라인 체험이 재개된 국가나 지역에서 에어비앤비 체험을 호스팅하는 경우, 체험 호스팅을 위한 청소 가이드라인보건·안전 가이드라인과 요건을 마련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청소 관련 추가 자료

    청소 및 청결 요건에 대한 여러분의 이해를 돕기 위해, 자료 센터에 올린 청소 관련 게시글에 다음 사항을 보충했습니다.

    그동안 피드백을 보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2주 후에 있을 다음 호스트 업데이트에서도 새로운 기능과 정책에 관한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언제든 커뮤니티 센터에서 저를 태그(@Catherine-Powell)하여 직접 메시지를 보내실 수 있습니다. 언제나 여러분의 의견을 경청하며, 피드백을 바탕으로 비즈니스를 운영하겠습니다.

    *2020년 6월 18일부터 9월 30일까지 에어비앤비 내부 자료에 기반

    **중국 본토의 숙소 호스트는 제외

    이 글에 포함된 정보는 게시 이후 변경되었을 수 있습니다.

    하이라이트

    • 모든 이들이 커뮤니티 구성원의 기대치에 부응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된 게스트 기준과 호스팅 퀄리티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 또한, 10월 12일부터 업데이트된 코로나19 방역 수칙이 도입되며 모든 호스트와 게스트는 이를 준수해야 합니다.

    Airbnb
    2020년 10월 6일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 게시글

    추천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