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 @ts-ignore
Open Homes 프로그램 · 재난 구호
긴급한 상황에 머물 곳이 필요한 분들에게 숙소를 제공해주세요
집이라 부를 수 있는 안전한 공간이 필요한 분들에게 무료 임시 숙소를 제공해주세요.
지진으로 피해를 입은 이웃을 도와주세요
지진으로 피해를 입은 이웃을 도와주세요
Open Homes 프로그램 · 재난 구호
긴급한 상황에 머물 곳이 필요한 분들에게 숙소를 제공해주세요
집이라 부를 수 있는 안전한 공간이 필요한 분들에게 무료 임시 숙소를 제공해주세요.

현재 호스팅이 제공되고 있는 지역

허리케인 '도리안' - 바하마
Wildfire - Sylmar, Los Angeles, California

재난이 발생하면 임시 숙소가 필요한 사람들이 늘어납니다. 재난으로 대피한 이웃이든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파견된 구호단체 직원이든, 편안히 머물 수 있는 공간이 있어야 다음 단계를 준비할 수 있습니다.
호스트는 남는 공간을 숙소로 제공하는 것만으로도 지역의 구호 활동과 재건 노력에 큰 기여를 할 수 있습니다. 2012년부터 세계 각지의 에어비앤비 호스트들은 재해로 피해를 입은 사람들에게 숙소를 제공해왔습니다.

어려운 시기를 겪는 이웃에게 편안한 안식처를 제공하실 수 있습니다.

어려운 시기를 겪는 이웃에게 편안한 안식처를 제공하실 수 있습니다.

재난이 발생하면 임시 숙소가 필요한 사람들이 늘어납니다. 재난으로 대피한 이웃이든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파견된 구호단체 직원이든, 편안히 머물 수 있는 공간이 있어야 다음 단계를 준비할 수 있습니다.
호스트는 남는 공간을 숙소로 제공하는 것만으로도 지역의 구호 활동과 재건 노력에 큰 기여를 할 수 있습니다. 2012년부터 세계 각지의 에어비앤비 호스트들은 재해로 피해를 입은 사람들에게 숙소를 제공해왔습니다.

이용 방법

마리님
마리님
프랑스 파리
파리 토박이인 저는 게스트가 안전하고 편안하게 머물 수 있도록 숙소를 제공하는 일에 큰 열정을 갖고 있어요.
1
프로필 작성
프로필을 만들려면 성명, 프로필 사진, 이메일 주소 등 기본 정보를 제공하셔야 합니다. 또한 호스팅을 결심하게 된 계기에 대해서도 설명하실 수 있습니다.
마리님
마리님
프랑스 파리
파리 토박이인 저는 게스트가 안전하고 편안하게 머물 수 있도록 숙소를 제공하는 일에 큰 열정을 갖고 있어요.
1
프로필 작성
프로필을 만들려면 성명, 프로필 사진, 이메일 주소 등 기본 정보를 제공하셔야 합니다. 또한 호스팅을 결심하게 된 계기에 대해서도 설명하실 수 있습니다.
2
숙소 등록하기
숙소의 위치, 수용 가능 인원, 이용 가능 시기에 대해 알려주세요. 에어비앤비에서 이미 호스팅하고 계시다면, 기존 숙소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숙소로 도움 주기
집 전체
숙소로 도움 주기
게스트 3명
원룸
침대 2개
욕실 1개
숙소로 도움 주기
집 전체
숙소로 도움 주기
게스트 3명
원룸
침대 2개
욕실 1개
2
숙소 등록하기
숙소의 위치, 수용 가능 인원, 이용 가능 시기에 대해 알려주세요. 에어비앤비에서 이미 호스팅하고 계시다면, 기존 숙소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마리님, 안녕하세요.
저는 자연재해로 보금자리를 잃은 후 재기하려는 사람들을 돕는 단체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마리님, 안녕하세요.
3
요청에 응답하기
숙소가 적합하다고 판단되면 게스트가 직접 메시지를 보냅니다. 또는 자원봉사를 하며 지원하는 대상을 대신해 예약을 하는 비영리 단체나 구호 직원이 연락할 수 있습니다. 예약을 하려는 게스트는 보금자리를 잃었음을 증명해야 합니다. 예약이 확정되기 전에 궁금한 점을 질문하고, 세부사항을 조율하고, 숙박에 대한 기대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마리님, 안녕하세요.
저는 자연재해로 보금자리를 잃은 후 재기하려는 사람들을 돕는 단체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마리님, 안녕하세요.
3
요청에 응답하기
숙소가 적합하다고 판단되면 게스트가 직접 메시지를 보냅니다. 또는 자원봉사를 하며 지원하는 대상을 대신해 예약을 하는 비영리 단체나 구호 직원이 연락할 수 있습니다. 예약을 하려는 게스트는 보금자리를 잃었음을 증명해야 합니다. 예약이 확정되기 전에 궁금한 점을 질문하고, 세부사항을 조율하고, 숙박에 대한 기대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4
호스팅 준비
호스팅 자료와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은 Open Homes 페이지에 링크되어 있으며, 호스팅을 준비하시는 동안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도와드리겠습니다. 예정된 숙박에 대해 궁금한 점은 해당 비영리단체나 게스트에게 문의하실 수도 있습니다.
호스트가 준비할 사항
호스트가 준비할 사항
4
호스팅 준비
호스팅 자료와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은 Open Homes 페이지에 링크되어 있으며, 호스팅을 준비하시는 동안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도와드리겠습니다. 예정된 숙박에 대해 궁금한 점은 해당 비영리단체나 게스트에게 문의하실 수도 있습니다.

도와줄 사람

직접 영향을 받는 사람
호스트는 재해로 피해를 입은 다양한 분들로부터 예약 요청을 받게 됩니다. 여기에는 재해로 인한 이재민이나 가족이 치료를 받는 동안 간병을 위해 함께하는 환자의 가족도 포함됩니다.
Partner clients
Partner clients
직접 영향을 받는 사람
호스트는 재해로 피해를 입은 다양한 분들로부터 예약 요청을 받게 됩니다. 여기에는 재해로 인한 이재민이나 가족이 치료를 받는 동안 간병을 위해 함께하는 환자의 가족도 포함됩니다.
구호단체 직원
에어비앤비는 전 세계의 구호단체와 협력하여 재난 구호와 지역 재건을 위해 현지에 파견된 직원에게 임시 숙소를 제공합니다. 여기에는 응급구조원, 자원봉사자, 비영리단체 구호 직원 등이 포함됩니다.
Partner clients
Partner clients
구호단체 직원
에어비앤비는 전 세계의 구호단체와 협력하여 재난 구호와 지역 재건을 위해 현지에 파견된 직원에게 임시 숙소를 제공합니다. 여기에는 응급구조원, 자원봉사자, 비영리단체 구호 직원 등이 포함됩니다.

호스팅에 필요한 사항

호스트는 게스트를 위해 따뜻한 안식처를 제공하고 게스트의 문의사항에 답해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 남는 방 또는 아파트
  • 편안한 침대
  • 기본 편의시설 및 세면도구
  • 연속 2박 이상 예약 가능

호스팅에 필요한 사항

호스트는 게스트를 위해 따뜻한 안식처를 제공하고 게스트의 문의사항에 답해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 남는 방 또는 아파트
  • 편안한 침대
  • 기본 편의시설 및 세면도구
  • 연속 2박 이상 예약 가능

에어비앤비의 호스트 지원

숙소를 무료로 제공하는 것은 커다란 결심을 필요로 하는 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에어비앤비는 숙박이 이루어지기 전과 숙박 중에 호스트를 최대한 지원하고 보호합니다.
연중무휴 전화 상담 및 각종 서비스 제공
이미 많은 호스트가 Open Homes 프로그램에 동참하고 계십니다. 연중무휴로 운영되는 에어비앤비 고객지원 팀은 물론, 별도의 전담 팀이 Open Homes 예약과 관련된 문의사항에 답변해드립니다.
숙소 재산 피해에 대한 보상
숙소에 피해가 생기는 일은 드물지만, 안심하고 호스팅하기 위한 보호장치는 당연히 필요합니다. 숙소의 재산 피해에 대해 호스트 보호 프로그램을 통해 최대 1백만 달러를 보상해드립니다.

질문과 답변

이재민과 구호단체 직원들은 Open Homes 프로그램을 어떻게 이용할 수 있나요?

재난이 발생하면 에어비앤비는 상황을 평가하고 피해 지역에 대한 최선의 지원 방법을 결정합니다. 여기에는 이재민과 구호단체 직원을 위해 Open Homes 프로그램을 활성화하는 것도 포함됩니다.

이 경우, 이재민과 구호단체 직원들은 직접 Open Homes 숙소를 검색하고 예약할 수 있습니다. Open Homes 재난 구호 페이지를 방문해서 현재 진행 중인 구호 활동을 확인해보세요. 이 페이지에 명시된 지역 및 기간 내에서만 Open Homes 숙소를 예약할 수 있습니다.

에어비앤비 호스트가 제공하는 무료 Open Homes 숙소를 예약하려면 인증된 에어비앤비 계정이 필요합니다. 아직 계정이 없는 경우, 여기(https://www.airbnb.co.kr/signup_login)에서 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Open Homes 프로그램은 재난 대응을 전문으로 하는 다수의 검증된 비영리 단체 및 정부 기관과 제휴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이러한 단체의 예약 담당자는 재난 발생 시 또는 이후에 직원을 대신해 숙소를 예약할 수 있습니다. 이 예약에는 에어비앤비 서비스 약관이 적용되며, 여기에는 호스트 보호 프로그램이 포함됩니다.

이재민과 구호단체 직원들에게 숙소를 제공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재난 발생 이후 Open Homes 플랫폼을 통해 이재민과 구호단체 직원에게 무료로 숙소를 제공하고 싶다면, 숙소를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Open Homes 프로그램은 다음 유형에 속하는 분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 자연재해로 인해 보금자리를 잃은 이재민 및 구조를 위해 파견된 구호단체 직원
  • 난민 및 망명 신청자
  • 치료 및 요양을 위해 여행하는 환자 및 간병인

Open Homes 프로그램에 등록 시 상기 유형 중 일부 또는 모두를 호스팅하도록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에어비앤비에 이미 등록된 숙소를 제공할지, Open Homes 프로그램만을 위한 새로운 숙소를 등록할지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의 에어비앤비 숙소를 프로그램에 등록하는 경우, 유료 숙박과 Open Homes 숙박을 하나의 달력에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Open Homes 프로그램의 게스트는 숙소가 자신에게 적합한지 판단하기 위해 호스트에게 질문을 드릴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게스트는 에어비앤비의 메시지 시스템을 통해 숙박 전 궁금한 사항에 대해 문의할 것입니다. Open Homes 프로그램에 숙소를 등록할 때 (침구가 마련된 침대, 화장지가 비치된 욕실 등 재난 도중 머물기 편안한 숙소임을 보여주는 설명 또는 사진을 포함하여) 숙소 정보를 수정하고 프로필 작성을 완료하면 일반적인 궁금증은 어느 정도 해소됩니다.

재해 발생 시 또는 그 이후에 게스트로 Open Homes를 이용할 수 있나요?

Open Homes 프로그램이 활성화된 지역에 있는 이재민 또는 응급구조원의 경우, 에어비앤비 호스트 커뮤니티에서 제공하는 단기 무료 숙소를 예약할 수 있습니다. Open Homes 재난 구호 페이지에서 현재 프로그램이 활성화된 지역을 확인하고 숙소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무료 숙소를 예약하려면 인증된 에어비앤비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아직 계정이 없는 경우, 다음 페이지에서 회원 가입을 통해 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https://www.airbnb.co.kr/signup_login 재난 발생 이후 Open Homes 프로그램이 활성화된 경우, 지정된 지역에서 한정된 기간 동안에만 무료 숙소가 제공됩니다.

Open Homes 재난 구호 활동에 참여하는 호스트는 게스트에 대해 좀 더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어할 수 있습니다. 에어비앤비를 통한 첫 숙소 예약이며 프로필에 후기가 없는 경우, 프로필 설명에 본인 정보를 추가하거나 에어비앤비 계정이 있는 지인에게 추천 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재난 구호를 위해 Open Homes 프로그램과 제휴한 단체에는 어디가 있나요?

Open Homes 프로그램은 재난 대응을 전문으로 하는 검증된 비영리 단체와 정부 기관과도 제휴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Open Homes 프로그램과의 제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지원 팀(openhomes@airbnb.co.kr)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게스트가 이재민인지 구호단체 직원인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호스트는 예약을 수락하기 전에 에어비앤비의 메시지 기능을 사용해 게스트와 연락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게스트의 프로필 페이지와 호스트 후기를 통해 게스트의 에어비앤비 이용 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어비앤비를 처음 이용하는 게스트의 경우, 전체 메세지를 통해 게스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숙소가 게스트에게 적합한지 판단할 수 있습니다.

에어비앤비에서 숙소를 예약하는 모든 게스트는 예약 전에 이름, 생년월일, 사진,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및 결제 정보를 에어비앤비에 제공해야 합니다. 또한, 숙소 호스트는 숙소를 예약하기 전에 정부 발급 신분증을 에어비앤비에 제출하도록 게스트에게 요구할 수 있습니다. 완벽한 신원 확인 시스템은 없겠지만, 에어비앤비는 호스트와 게스트가 전 세계 규제, 테러리스트, 제재 대상 목록에 포함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합니다.

에어비앤비는 신뢰를 기반으로 한 플랫폼입니다. 우려 사항이 있으시면 Open Homes 프로그램 지원 팀에 직접 이메일(openhomessupport@airbnb.com)로 연락해주세요.

호스트는 어떤 지원을 받을 수 있나요?

Open Homes 호스트와 게스트는 숙소 예약과 관련한 문제나 문의 사항에 대해 프로그램을 전담하는 지원 팀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Open Homes 프로그램에 대한 지원 서비스는 월요일~금요일, 오전 9시~오후 6시(동부 표준시 및 그린위치 평균시)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시면 이메일(openhomessupport@airbnb.com)로 연락해주세요.

프로그램 지원 팀의 근무 시간 외에 긴급한 도움이 필요하실 경우, 연중무휴로 운영되는 에어비앤비 커뮤니티 지원 팀에 연락해주세요. 링크를 클릭하여 연락하실 수 있습니다.

Open Homes 예약 관련 외에 다른 정보는 도움말 센터에서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확인하세요.

임시 숙소 제공이라는 새로운 방식으로 이웃을 돕고 마음을 나누세요.

궁금한 점이 있으세요?
궁금한 사항은 도움말 센터를 참조하시거나 에어비앤비에 이메일(openhomes@airbnb.com)로 문의해주세요.
도움말 센터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