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비앤비에서 보낸 이메일이나 웹사이트가 진짜가 맞는지 어떻게 확인하나요?
간혹 비밀번호나 은행 계좌 정보 등 개인정보 도용을 목적으로 에어비앤비를 사칭하는 가짜 이메일이나 웹사이트를 만드는 경우가 있습니다. '피싱' 또는 '스푸핑'이라고 부르는 사기 유형입니다.
에어비앤비를 사칭하여 개인정보를 요구하는 이메일을 받거나 웹사이트로 이동했다면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의심스러울 때는 항상 에어비앤비 홈페이지를 방문하세요. 먼저 브라우저에 https://www.airbnb.com을 입력하여 홈페이지로 가세요.
사기 이메일과 웹사이트 식별 방법
사기 이메일의 경우 '보낸 사람' 입력란에 에어비앤비 로고와 가짜 에어비앤비 주소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사기 이메일이 예약 확인 메시지, 대금 지급 확인, 예약 알림, 프로필 업데이트 요청과 같이 실제 에어비앤비 이메일에 있는 내용을 포함할 수도 있습니다. 사기꾼들은 실제 이메일인 것처럼 위장해서 에어비앤비라면 절대 요청하지 않을 개인정보를 빼내려고 시도합니다. 사기 이메일을 구별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링크가 올바른지 확인하기
사기 이메일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가짜 에어비앤비 웹페이지로 연결되는 링크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링크가 안전한지 확실하지 않다면 클릭하지 마세요.
모든 공식 에어비앤비 페이지 링크는 https://www.airbnb.com 또는 https://ko.airbnb.com, https://it.airbnb.com, https://www.airbnb.com.at, https://www.airbnb.co.uk와 같이 국가별 URL로 시작합니다. 링크를 클릭하여 이동한 페이지가 에어비앤비인 것처럼 보이지만 이 주소로 시작하지 않는다면 허위 사이트이니 즉시 닫아야 합니다.
공식 에어비앤비 도메인 확인하기
사기 이메일은 @bnb.com 또는 @reservation-airbnb.com처럼 공식 도메인과 비슷하게 보이는 도메인에서 발송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진짜 에어비앤비에서 보내는 이메일은 다음 도메인에서만 발송됩니다.
- @airbnb.com
- @airbnbaction.com
- @airbnblove.com
- @airbnbmail.com
- @support-email.airbnb.com
- @supportmessaging.airbnb.com
- @airbnb.zendesk.com
- @e.airbnb.com
- @express.medallia.com
- @ext.airbnb.com
- @guest.airbnb.com
- @host.airbnb.com
- @noreply@qemailserver.com
- @outreach.airbnb.com
- @research.airbnb.com
위 주소와 다르다면 에어비앤비에서 발송한 이메일이 아닙니다.
웹사이트 주소 확인하기
에어비앤비 영문 철자를 잘 확인하세요. 웹사이트 주소에 에어비앤비 철자가 잘못되어 있다면 가짜 웹사이트입니다.
브라우저에서 잠금 아이콘 확인하기
브라우저의 주소창에 자물쇠 아이콘()이 있는지 살펴보면 웹사이트가 안전한지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모든 에어비앤비 웹사이트의 주소창에는 이 자물쇠 아이콘이 있습니다. 주소창에 이 아이콘이 없다면 웹사이트의 연결 상태가 안전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개인정보를 입력하면 안 됩니다.
위협적인 어조에 주의하기
이런 사기일수록 긴급 상황인 것처럼 속여 링크를 클릭하지 않거나 특정 정보를 바로 제공하지 않으면 계정 해지, 예약 취소, 대금 지급 지연이 발생할 수 있다고 위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말 긴급한 문제가 있다면 에어비앤비 알림판에 표시됩니다. 이메일이 진짜인지 의심이 든다면 먼저 계정에 로그인해서 확인하세요.
에어비앤비에 허위 웹사이트 신고하기
에어비앤비를 모방한 웹사이트를 발견하면 https://www.airbnb.com/report-phishing에서 웹사이트 URL을 에어비앤비에 신고해주세요. 이 페이지는 의심스런 웹사이트를 신고하기 위한 목적으로만 운영되므로, 여기에 신고하셔도 에어비앤비에 지원 요청이 접수되거나 접수 확인이 전송되지 않습니다. 허위 사이트에서 어떤 행동을 하셨거나 계정 보안이 우려되신다면, 대신 에어비앤비에 문의해주세요.
관련 도움말
- 게스트
사기 및 악용을 피하는 방법
에어비앤비는 플랫폼 무결성을 유지하고 사기 및 악용과 관련된 위험과 손실을 완화하기 위해 적절한 조치를 취합니다. - 게스트
의심스러운 메시지 신고하기
의심스러운 메시지를 받으면 에어비앤비에 연락하거나 메시지함의 깃발 아이콘을 눌러 신고해 주세요. - 게스트
개인정보 파일에 대해 알아보기
계정에 기록된 데이터 파일의 내용을 이해하고 탐색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일반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