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앞으로 이동해 추천 결과에 액세스
    코로나19 업데이트
    취소 및 환불 옵션을 확인하려면 '여행' 페이지에서 예약을 선택하세요. 예약이 특정 요건을 만족하는 경우에만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으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체크인 날짜가 2020년 9월 16일 혹은 그 이후라면, 8월 15일에 새로운 업데이트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숙소에 보안 카메라와 기타 녹화 장치를 설치하는 것에 대한 에어비앤비 규정이 있나요?

    에어비앤비의 원칙과 기준에 따라 에어비앤비 커뮤니티의 모든 회원은 서로의 사생활을 존중해야 합니다. 보다 구체적으로 설명하자면, 호스트는 숙소에 있는 모든 보안 카메라와 기타 녹화 장치에 대한 정보를 공개해야 하며, 사생활이 중시되는 특정 공간(예: 침실, 욕실 등)에는 공개 여부에 관계없이 보안 카메라와 기타 녹화 장치의 설치가 일절 금지됩니다.

    호스트가 지켜야 하는 규칙

    숙소 안이나 주변에 어떤 종류든 보안 카메라나 기타 녹화 장치를 설치한 호스트는 장치의 작동 여부에 관계없이 숙소 이용규칙에서 이 사실을 게스트에게 알려야 합니다. 녹화가 되고 있다면 이 사실도 알려야 합니다. 해당 사실을 예약 후에 게스트에게 알리는 경우, 게스트는 예약을 취소하고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호스트 취소 페널티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게스트가 지켜야 할 규칙

    에어비앤비의 원칙과 기준에서는 게스트가 다른 사람을 감시하거나 사생활을 침해하는 행위도 금지합니다. 게스트가 보안 카메라나 기타 녹화 장치를 이용하여 호스트나 숙소에 있는 제3자를 동의 없이 감시하는 것은 에어비앤비의 정책에 따라 금지됩니다. 에어비앤비의 메시지 기능을 활용해 보안 카메라나 기타 녹화 장비의 사용에 대해 논의하세요.

    이 정책을 위반할 경우, 에어비앤비 계정이 일시 정지되거나 해지될 수 있습니다. 또한, 보안 카메라나 기타 녹화 장치를 사용할 경우 해당 지역 법규를 준수해야 합니다.

    보안 카메라 및 기타 녹화 장치의 정의

    소리, 동영상, 사진을 녹음/녹화하거나 전송하기 위해 사용되는 모든 기계 장치를 감시 장치라고 합니다. 여기에는 와이파이 카메라(예: Nest Cam 또는 Dropcam), 아이 돌보미용 카메라, 컴퓨터 모니터의 웹 카메라, 아기 모니터, 탑재 또는 설치한 감시 시스템, 데시벨 또는 장치 감지 모니터, 동영상 또는 오디오 녹화/녹음 기능이 있는 스마트폰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관련 도움말
    도움을 받아 문제가 해결되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