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를 입력하면 추천 검색어가 표시됩니다. 위쪽 및 아래쪽 화살표를 사용하여 추천 검색어를 확인하세요. 입력 키를 사용하여 검색어를 선택하세요. 추천 문구를 선택하면 해당 문구로 검색이 진행됩니다. 추천 검색어가 링크인 경우,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용 방법
호스트

검색 결과 표시 방식

에어비앤비는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게스트의 관심을 끌 수 있는 검색 결과를 표시합니다. 알고리즘은 에어비앤비 내 수백만 개의 숙소 및 체험(이하 '리스팅'으로 통칭)를 분류하여 각 검색에 알맞은 리스팅을 찾습니다. 게스트가 검색 기준을 입력하면 알고리즘이 그러한 기준을 반영하는 리스팅을 보여줍니다.

검색 결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알고리즘이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여 검색 결과 정렬 방식을 정하지만, 일부 요소는 다른 요소보다 더 큰 영향을 미칩니다. 특히, 퀄리티, 인기도, 가격, 위치는 리스팅이 검색 결과에 표시되는 방식에 지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알고리즘은 검색 결과 내에서 다양성을 고려하여, 게스트에게 다양한 호스트·특성·가격대의 리스팅이 표시되도록 합니다.

  • 퀄리티: 알고리즘은 리스팅 사진, 평점 및 후기, 리스팅의 특성과 편의시설, 고객 서비스 및 예약 취소 정보 등 다양한 특성을 가늠하여 리스팅과 여행의 퀄리티를 평가합니다. 좋은 평점과 후기를 받고 리스팅의 퀄리티가 높을수록 검색 순위가 높아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 인기도: 알고리즘은 게스트가 리스팅에 보이는 관심도, 예약 빈도 등 폭넓고 다양한 정보를 바탕으로 리스팅의 인기도를 평가합니다. 게스트가 숙소에 보이는 관심도의 예로는 게스트가 해당 리스팅을 위시리스트에 저장하는 빈도, 게스트가 예약하는 빈도, 게스트가 호스트에게 메시지를 보내는 빈도 등이 있습니다. 인기가 높은 리스팅일수록 검색 순위가 높아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 가격: 리스팅 요금이 얼마나 매력적인지 판단하기 위해, 알고리즘은 총 요금, 주어진 날짜에 해당 지역 내 다른 리스팅과의 가격 경쟁력 등 다양한 요금 데이터를 고려합니다. 수용 가능한 게스트 인원수가 비슷하고 유사한 편의시설을 갖춘 해당 지역 내 다른 숙소보다 요금이 낮을수록 검색 순위가 높아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 위치: 숙소 위치도 숙소가 검색 결과에 표시되는 방식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게스트가 선호하는 장소에 위치한 숙소(예: 명소와 가까운 숙소)의 순위가 더 높은 편입니다.

필터 및 설정 활용하기

에어비앤비는 게스트가 검색 결과를 조정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필터 및 기타 설정 옵션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게스트는 숙소 유형, 가격대, 침실 수 및 침대 개수, 편의시설, 예약 옵션 등을 기준으로 숙소를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게스트는 숙소 검색 결과를 지도에서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게스트가 검색 기준에 부합하는 숙소의 지리적 분포를 파악할 수 있도록 지도에 표시되는 숙소의 경우 목록으로 표시되는 숙소와 다를 수 있습니다. 또한, 게스트는 다양한 숙소 및 체험 카테고리를 둘러보거나 검색할 수 있습니다. 게스트가 특정 카테고리의 리스팅을 검색할 경우, 해당 카테고리의 리스팅만 검색 결과에 표시됩니다.

호스트가 검색 결과에 미치는 영향

예약 가능 날짜가 많을수록 게스트의 계획에 부합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예약 가능 날짜를 추가하면 리스팅이 검색 결과에 더 많이 노출될 수 있습니다. 이와 유사하게, 게스트의 숙박 일수에 대한 제한이 적을수록, 숙소가 게스트의 계획에 부합하여 검색 결과에 표시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가격은 검색 결과에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이므로, 호스트가 리스팅 검색 순위에 가장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방법은 가격을 조정하거나 할인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실제로 많은 호스트가 신규 등록한 리스팅으로 게스트를 유치하기 위해 또는 여행 비성수기에 예약을 받고자 가격을 낮추거나 할인을 제공합니다.

높은 퀄리티의 리스팅 사진, 특히 눈길을 끄는 커버 사진은 게스트의 시선을 사로잡고 관심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며, 이는 검색 순위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포괄적인 숙소 설명과 정확한 편의시설 목록을 제공하면 게스트가 숙소를 평가한 후 확신을 가지고 예약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일부 게스트는 유아용 침대, 온수 욕조, 계단 없는 출입구, 반려동물 허용 여부 등 특정 편의시설이나 해당 숙소만의 특성을 찾습니다. 인기 있는 편의시설이나 특성을 리스팅 페이지에 추가하면 리스팅의 매력도가 올라가며, 특정 편의시설이나 특징을 갖춘 리스팅을 게스트가 검색할 때 노출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호스트의 행동 방식과 사용하는 설정도 검색 결과 순위에 영향을 미칩니다. 일반적으로 훌륭한 호스팅을 제공하면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숙소 실적이 개선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알고리즘은 검색 결과를 정렬할 때 슈퍼호스트 지위뿐만 아니라 호스트가 예약을 취소한 건수, 게스트 문의에 대한 호스트의 응답률, 리스팅 평점과 후기 등 슈퍼호스트 기준도 고려합니다. 즉시 예약이 불가능한 숙소의 경우, 알고리즘은 호스트가 게스트 문의에 신속하게 응대하는 정도와 호스트가 예약 요청을 거절하는 빈도를 고려합니다. 이는 즉시 예약될 수 있는 리스팅이 검색 결과에서 상위에 표시될 수 있다는 뜻입니다. 즉시 예약 숙소의 경우, 응답이 자동으로 이루어지고 호스트가 요청을 수락할 필요 없이 예약이 확정되기 때문입니다.

게스트가 검색 결과에 미치는 영향

게스트는 위치, 날짜, 게스트 및 반려동물 수 등의 정보를 입력하여 검색 결과를 구체화합니다. 또한, 특정 카테고리의 숙소를 보고 필터나 지도를 사용하여 검색 결과 정확도를 높일 수도 있습니다. 게스트의 검색 기준과 일치하며 예약 가능하고 퀄리티 높은 리스팅이 충분하지 않을 경우, 기준을 충족하지는 않지만 게스트가 관심을 가질 법한 다른 리스팅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

에어비앤비는 또한 게스트에 관해 보유하고 있는 정보를 사용하여 게스트가 좋아할 만한 숙소, 여행지 또는 카테고리를 추천하며 검색 결과에 표시할 리스팅을 결정하고 순위를 매깁니다. 예를 들어, 게스트의 과거 예약 내역에 공통된 특성이 있는 경우, 이러한 특성이 있는 리스팅이나 카테고리가 알고리즘에 따라 검색 결과 상위에 표시될 수 있습니다. 이와 유사하게, 게스트가 숙소를 예약한 경우, 알고리즘은 해당 예약 기간에 근처에서 진행되며 예약 가능한 체험을 검색 결과 상위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등록된 숙소·체험에 대한 검색

신규 호스트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알고리즘은 새로 등록된 숙소·체험을 검색 결과 상위에 표시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새로 등록된 리스팅은 일반적으로 24시간 이내에 검색 결과에 표시되지만, 경우에 따라 시간이 더 걸릴 수도 있습니다.

참고

순위 알고리즘은 에어비앤비 비즈니스, 커뮤니티, 전 세계의 변화 및 발전된 기술을 반영하기 위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진화합니다. 검색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과 검색 순위를 높이는 방법을 자료 센터에서 확인해보세요.

이 게시글이 도움이 되었나요?

관련 도움말

예약, 계정 등과 관련해 도움을 받으세요.
로그인 또는 회원 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