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비앤비는 게스트가 안심하고 숙소를 예약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게스트가 에어비앤비를 통해 예약하면서 숙소가 가짜가 아닐까 걱정하거나, 안내된 숙소 주소가 실제와 다를까 봐 마음 졸이는 일은 없어야 합니다. 에어비앤비는 이러한 이유로 숙소 인증 시스템을 도입했으며, 호스트는 숙소 인증을 위해 숙소의 실재 여부, 위치 정보의 정확성, 숙소에 대한 호스트의 접근 권한 등을 증명해야 합니다.
아래에 설명된 방법 중 하나를 따르도록 안내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호스트는 다양한 방법 중 상황에 맞는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호스트에 따라 아래에 설명된 방법 중 일부를 이용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호스트의 숙소 인증 절차 방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거나, 게스트의 관점에서 본 숙소 인증도 함께 읽어보세요.
참고: 신규 또는 기존 숙소를 인증해야 하는 경우, 인증 요청 시 호스트가 따라야 하는 요청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각 숙소의 인증 방법은 여러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호스트에 따라서는 아래에 설명된 방법 중 일부를 이용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정확한 위치 공유 기능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에어비앤비 앱을 이용해 숙소 외부 및 내부 사진을 각 1장씩, 총 2장 촬영하세요. 내부 사진은 숙소 세부 정보 페이지에 게시된 공간 사진과 일치하도록 촬영하셔야 합니다.
현장에서 직접 인증 사진을 촬영할 수 없는 경우, 상황에 따라 숙소를 촬영한 동영상을 제출하거나 가족이나 친구에게 대신 숙소를 인증해 달라고 부탁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사진을 촬영하려면 휴대전화를 와이파이에 연결하거나 셀룰러 신호가 원활하게 잡혀야 하며, 시작 전에 정확한 위치 공유 기능 및 카메라 접근 권한을 허용해 달라는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이때, '한 번만 허용'을 선택하면 이번에 한해서 일회성으로 권한이 허용되며, '앱을 사용하는 동안'을 선택하면 추후 앱을 사용할 때마다 해당 권한이 허용됩니다.
이전에 권한 허용에 동의했거나 안내에 따라 위치 공유를 활성화한 경우, 에어비앤비는 해당 촬영 세션에 한해 일회성으로 회원님의 위치 데이터를 사용하여 기기의 위치와 숙소 위치가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앱을 사용하는 동안 에어비앤비가 위치 정보를 사용하도록 허용한 경우, 주변 숙소를 보여주거나 숙소 등록을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더 나은 사용 환경을 제공하는 데 데이터가 사용될 수도 있습니다.
사진으로 숙소를 인증하려면 에어비앤비 앱에서 계정에 로그인하셔야 합니다. 앱을 통해 일치하는 사진을 찍어 인증할 수 없다면, 다른 방법으로 인증하실 수 있습니다.
|
인증이 완료되거나 추가 정보가 필요한 경우 24시간 이내에 알려드리겠습니다.
휴대전화 카메라의 동영상 기능을 사용하여 본인의 얼굴이 나오도록 짧은 동영상 3건(각각 20초 미만)을 촬영합니다. 이때, 아래와 같이 숙소 안팎의 특정 위치에서 동영상을 촬영해야 합니다.
동영상을 촬영하는 동안에는 인터넷 연결이 없어도 괜찮습니다. 촬영을 마친 후, 인터넷 연결이 가능한 장소에서 해당 동영상을 에어비앤비 앱이나 웹사이트에 업로드하시면 됩니다.
동영상 인증 방법을 선택하시면 에어비앤비에서 각 동영상에 담아야 할 고유한 숫자 코드를 제공해 드립니다. 코드를 종이 위에 쓴 다음, 각 동영상에서 이 종이를 보여주세요.
또한 모든 동영상에는 회원님 본인의 얼굴이 잠깐이라도 등장해야 합니다. 사용 중인 휴대전화 모델로는 동영상 촬영 도중 기본 촬영 모드(후면)와 셀카 모드(전면)를 전환할 수 없는 경우, 잠시 휴대전화를 뒤집어서 얼굴이 나오도록 촬영하시면 됩니다.
동영상이 모두 준비되면 인터넷 연결이 가능한 장소에서 동영상 파일을 업로드해 주세요. 각 동영상의 크기는 100MB 이하여야 합니다.
|
인증이 완료되거나 추가 정보가 필요한 경우 24시간 이내에 알려드리겠습니다.
숙소가 있는 곳에서 멀리 떨어진 장소에 거주하시나요? 인증을 위해 숙소 페이지와 동일한 사진을 업로드하거나 동영상을 촬영해 달라는 알림을 받았지만 숙소에 직접 갈 수 없는 경우, 도움을 줄 수 있는 다른 사람에게 위에 설명된 두 가지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해 숙소를 인증해 달라고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부탁받은 사람은 회원님의 에어비앤비 계정이나 호스트 설정에 접근할 수 없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숙소 인증을 대신 진행할 사람은 에어비앤비 계정을 보유하고 있으며 숙소에 출입할 수 있어야 합니다. 아직 에어비앤비 계정이 없다면, 인증 절차를 시작하기 전에 계정을 만들어야 회원님으로부터 인증 요청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인증을 대신 진행하기 전, 에어비앤비 앱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고 카메라 및 위치 공유 권한을 허용해 달라는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제3자를 통해 숙소를 인증하려면 실제 인증을 진행할 사람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해당 이메일 주소로 자세한 인증 절차를 안내해 드리며, 절차가 완료되면 회원님에게도 알림이 전송됩니다.
인증이 완료되거나 추가 정보가 필요한 경우 제출 후 24시간 이내에 알려드리겠습니다.
숙소 인증을 요청받은 대부분의 호스트는 위에 안내된 현장 인증 방법(사진 또는 동영상 촬영) 중 하나를 완료해야 합니다. 하지만 일부 지역, 특정 상황에서는 증빙 서류를 대신 활용해 인증을 완료할 수도 있습니다.
증빙 서류를 제출해야 하는 경우, 요건을 충족하는 서류의 사진을 촬영하거나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던 사진을 업로드해야 합니다. 이미지나 파일에는 페이지 전체가 담겨 있어야 하며, 일부만 촬영한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요건을 충족하는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제출하신 서류를 검토한 후 24시간 이내에 숙소 주소 인증 여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제출하신 서류로 숙소 인증을 진행할 수 없는 경우, 다른 서류를 최대 5회까지 다시 제출하실 수 있습니다.
숙소 인증을 요청받은 대부분의 호스트는 위에 안내된 현장 인증 방법(사진 또는 동영상 촬영) 중 하나를 완료해야 합니다. 일부 국가/지역에서는 관련 규정 준수 등을 위해 우편으로 발송된 보안 코드를 사용하여 숙소를 인증해야 할 수도 있지만, 대부분의 국가/지역에서는 이 방법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보안 코드 인증 방식이 허용되는 경우, 에어비앤비에서 고유한 보안 코드를 우편으로 발송해 드립니다. 수령하신 보안 코드는 우편 발송일로부터 60일 이내에 제공된 URL로 접속하여 입력해야 하며 보안 코드 입력 후 몇 분 이내에 숙소 인증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안 코드 인증 방식의 적용 요건:
보안 코드 인증에 문제가 있는 경우, 정확한 보안 코드를 입력했는지, 발송일로부터 60일이 경과하지 않았는지 확인해 주세요. 우편물 발송 알림을 받은 날로부터 3주 이내에 보안 코드를 받지 못하신 경우, 에어비앤비에 연락해 새로운 보안 코드를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숙소 여러 곳에 대해 보안 코드 인증을 진행해야 하는 경우, 각 숙소에 대해 올바른 보안 코드를 입력하도록 주의해 주세요. 우편물 상단에 해당하는 숙소 이름이 표시되어 있으니 확인 후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참고 : 반드시 에어비앤비 계정에 로그인하여 보안 코드를 입력해야 합니다. 호스트가 직접 우편물을 수령할 수 없는 경우에는 숙소 관리자나 기타 권한을 위임받은 사람이 대신 우편물을 수령한 다음 호스트에게 URL과 코드를 알려줄 수 있습니다. 보안 코드는 타인과 공유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숙소 인증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다면 숙소 인증 관련 문제 해결을 위한 팁을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