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를 입력하면 추천 검색어가 표시됩니다. 위쪽 및 아래쪽 화살표를 사용하여 추천 검색어를 확인하세요. 입력 키를 사용하여 검색어를 선택하세요. 추천 문구를 선택하면 해당 문구로 검색이 진행됩니다. 추천 검색어가 링크인 경우,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용 방법
호스트

취소된 게스트 예약을 복원하는 방법

호스트로서 게스트의 예약을 취소했지만, 상황이 바뀌어 다시 예약을 이행할 수 있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약을 취소한 게스트가 마음을 바꿔 예약을 되살리고 싶어 하는 경우도 있죠.

취소된 예약을 되살리거나 복원할 수는 없지만, 게스트에게 연락해 예약을 새로 진행하도록 안내할 수 있습니다.

호스트가 게스트 예약을 취소한 경우

게스트가 이미 다른 숙소를 예약했을 수도 있고, 숙소를 재예약할 의사가 없을 수도 있음을 염두에 두세요.

게스트에게 메시지를 보내 재예약 의사가 있는지 알아보고, 예약 세부 내역(예: 숙박 요금 및 환불 정책)에 동의하는지 물어보세요. 상호 합의에 도달한 후에는 합의된 세부 사항에 맞게 게스트에게 특별가 제안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특별가 제안을 받은 게스트는 24시간 안에 수락해야 하며, 수락 후에는 예약이 자동으로 확정됩니다.

언제든 할인가로 특별가 제안을 보내 예약 취소로 초래된 불편함에 대해 보상하는 동시에 예약을 다시 유치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게스트가 예약을 취소한 경우

게스트가 예약을 취소했지만 다시 예약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힌 경우, 숙소가 예약 가능 상태라면 게스트가 새로 예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게스트가 평소와 같은 방법으로 숙소를 다시 예약할 수도 있고, 호스트가 상호 합의한 사항이 반영된 특별가 제안을 게스트에게 보내는 방법도 있습니다. 특별가 제안을 받은 게스트는 24시간 안에 수락해야 하며, 수락 후에는 예약이 자동으로 확정됩니다.

기존 예약 취소에 대해 게스트에게 환불하기

호스트의 환불 정책에 따라, 또는 체크인까지 남은 날짜가 충분치 않아 게스트가 전액 환불을 받지 못한 경우, 언제든 게스트에게 할인가로 특별가 제안을 보내 이미 지불한 금액을 보상해 줄 수 있습니다.

또는 해결 센터를 통해 취소된 예약에 대해 환불을 제공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게스트에게 환불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이 게시글이 도움이 되었나요?

관련 도움말

예약, 계정 등과 관련해 도움을 받으세요.
로그인 또는 회원 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