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정책
게스트에게 적용되는 기본 규칙
게스트에게 적용되는 기본 규칙
기본 규칙의 자세한 내용
호스트의 집도 자신의 집처럼 아껴주세요
- 청결: 게스트는 자신이 머무르는 숙소를 대대적인 청소가 필요한 상태(예: 곰팡이 핀 접시, 심한 카페트 오염, 반려동물로 인한 얼룩 등)로 만들어서는 안 됩니다. 호스트가 정한 청소비는 예약 전후 일반적인 청소(예: 세탁, 진공청소기 돌리기 등)에 드는 비용만을 충당하기 위한 것입니다.
- 쓰레기 배출: 게스트는 지정된 쓰레기통에 쓰레기를 버려야 하며, 지나치게 많은 양의 쓰레기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 물품 파손: 게스트는 정상적인 마모를 넘는 수준으로 숙소나 물품을 파손한 경우, 최대한 빨리 호스트에게 이를 알리고 호스트와 합의하여 합리적인 해결책을 찾아야 합니다. 물품 파손, 분실, 예상치 못한 청소비에 대한 책임이 게스트에게 있는 경우, 게스트는 합리적인 요청에 따른 보상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피해에 대한 보상금 지불에 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호스트가 정한 숙소 이용규칙을 준수할 것
- 허용된 숙박·방문 인원 수: 게스트는 승인된 게스트 수를 준수해야 하며, 방문객 관련 규정이 확실하지 않은 경우 호스트에게 문의해야 합니다. 소란스러운 모임은 일절 금지됩니다. 에어비앤비 소음 및 소란 관련 커뮤니티 정책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 체크인 시간: 게스트는 호스트가 정한 체크인 가능 시간을 준수해야 합니다. 지정된 시간보다 먼저 또는 나중에 체크인을 해야 하는 경우 호스트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 체크아웃 시간: 게스트는 에어비앤비 예약에 명시된 체크아웃 시간 전까지 (열쇠 반납을 포함한) 체크아웃을 완료해야 하며, 호스트의 승인 없이 지정된 체크아웃 시간 이후에 보관 또는 추후 회수할 목적으로 숙소에 소지품을 남겨두어서는 안 됩니다.
- 흡연: 게스트는 호스트의 승인 없이 숙소 내에서 흡연해서는 안 됩니다. 여기에는 담배, 마리화나, 전자 담배 등이 포함됩니다.
- 반려동물 동반 허용 여부: 게스트는 숙소 이용규칙에 '반려동물 동반 불가'가 명시된 숙소에 동물을 데려와서는 안 되며, 허용된 개체 수 이상의 반려동물을 동반하거나 호스트에게 반려동물 동반 사실을 고지하지 않는 것도 금지됩니다. 단, 보조동물은 반려동물로 간주하지 않습니다. 보조동물에 관한 에어비앤비의 규정은 접근성 정책에서 자세히 알아보세요.
- 소음 규정: 게스트는 정해진 소음 제한 시간을 존중하고, 주변 이웃을 방해하는 시끄러운 소음 발생을 자제해야 합니다(예: 큰 소리로 음악 듣기, 고함 지르기, 문 쾅 닫기 등).
- 상업적 목적의 영상 및 사진 촬영: 게스트는 호스트의 서면 허가 없이 상업적 사용 또는 이윤 목적의 영상 또는 사진 촬영에 참여해서는 안 됩니다.
문제가 있을 경우 호스트에게 즉시 연락할 것
호스트와 게스트 간의 원활한 소통은 만족스러운 숙박으로 연결됩니다. 연락을 주고받는 것이 가능한 경우(예: 휴대폰 통신 범위 내), 게스트는 호스트가 문제 해결을 위해 연락하는 경우 24시간 내에 호스트에게 응답해야 합니다.
규칙 위반 신고
에어비앤비는 게스트가 기본 규칙을 위반하는 경우 즉시 에어비앤비로 신고하도록 호스트에게 권장하고 있습니다. 호스트뿐 아니라 이웃 주민도 직접 에어비앤비로 게스트의 규칙 위반을 신고할 수 있습니다.
게스트의 규칙 위반이 의심되거나 위반 사실이 확인된 경우, 다음 절차를 따르시기 바랍니다.
- 게스트와 직접 소통하세요. 보통 이렇게 하면 문제를 가장 빨리 해결할 수 있습니다.
- 에어비앤비를 통해 게스트와 주고받은 메시지, 이웃의 불만 사항이 기재된 이메일, 사진 등 사안에 대한 증빙 자료를 수집하세요.
- 직접 에어비앤비로 연락해 사안을 신고하거나 해결 센터를 통해 보상금 지급을 요청하세요.
- 해당 게스트에게 솔직한 후기와 피드백을 남겨주세요. 이는 게스트가 추후 에어비앤비 숙소 이용 시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게스트의 기본 규칙 준수를 위한 에어비앤비의 노력
에어비앤비는 게스트가 이러한 기본 규칙을 준수하도록 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게스트에게 해당 정책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것과 경고 조치를 하는 것도 포함됩니다. 숙소 이용규칙을 반복적으로 또는 심각하게 위반한 것으로 신고가 접수될 경우, 해당 게스트는 계정 이용이 중지되거나 계정이 비활성화될 수 있습니다.
호스트는 언제든 표준 숙소 이용규칙과 더불어 추가 규칙을 작성할 수도 있습니다. 추가 규칙에는 게스트가 사용할 수 없는 물품이나 공간이 명시되어 있어야 합니다. 게스트가 숙소 이용규칙이나 추가 규칙을 위반하여 예약을 취소해야 하는 경우 에어비앤비에서 호스트를 지원해드립니다.
이 게시글이 도움이 되었나요?
관련 도움말
예약, 계정 등과 관련해 도움을 받으세요.
로그인 또는 회원 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