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를 입력하면 추천 검색어가 표시됩니다. 위쪽 및 아래쪽 화살표를 사용하여 추천 검색어를 확인하세요. 입력 키를 사용하여 검색어를 선택하세요. 추천 문구를 선택하면 해당 문구로 검색이 진행됩니다. 추천 검색어가 링크인 경우,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용 방법

에어비앤비를 통하지 않고 호스트가 직접 수금하는 수수료

에어비앤비의 명시적인 승인이 없는 한, 대부분의 경우 호스트는 에어비앤비 플랫폼 외부에서 추가 수수료나 요금을 수금할 수 없습니다.

호텔과 통합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호스트에게는 예외가 적용되어, 별도의 결제 수단을 이용해 게스트로부터 특정 수수료를 부과하고 수금할 수 있습니다. 단, 예약 전에 숙소 페이지와 요금 내역을 통해 추가 수수료나 요금에 대해 명확히 알려야 합니다. 이렇게 외부 결제가 가능한 수수료나 요금은 다음과 같습니다.

  • 리조트 수수료: 수영장, 헬스장, 와이파이 등 편의시설 이용 요금입니다.
  • 보증금: 숙박 중 발생한 모든 피해를 보상하기 위한 보증금으로, 환불 가능합니다.
  • 청소비: 청소 비용을 충당하기 위해 예약당 부과되는 수수료입니다.
  • 기타 추가 요금: 발렛 주차 요금, 주차비, 공항 셔틀 이용료 등이 포함됩니다.

일반적으로 호스트는 숙박 전, 체크인 진행 시 또는 체크아웃 후 48시간 이내에 추가 수수료를 수금합니다.

참고: 반려동물 허용 숙소의 경우, 이제 반려동물 수수료가 명시 요금에 포함됩니다. 반려동물 수수료는 보조동물을 동반하는 게스트에게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보조동물 정책에서 확인하세요.

이 게시글이 도움이 되었나요?

관련 도움말

  • 게스트

    호스트가 추가 결제를 요구하는 경우

    에어비앤비에서 예약이 이뤄질 경우, 예약 시 모든 요금 정보가 표시됩니다. 단, 몇 가지 예외가 있습니다.
  • 게스트

    보증금

    에어비앤비나 호스트가 보증금을 설정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증금은 해당 숙소의 기능이나 예약 시기를 기준으로 부과됩니다.
  • 게스트

    에어비앤비 플랫폼 외부에서 결제하기

    호스트가 에어비앤비를 통하지 않거나 다른 업체를 통해 결제할 것을 요청하면 에어비앤비에 신고해주세요.
예약, 계정 등과 관련해 도움을 받으세요.
로그인 또는 회원 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