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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로나19 확산 시기에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이 예약에 적용되나요?

    에어비앤비 도움말 센터의 공식 게시글에서 코로나19로 인한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이 어떻게 적용되는지 자세히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예약이 요건을 충족하는지 판단하는 데 도움이 되는 요약 정보입니다.

    예약이 다음 모든 사항에 해당하면 요건을 충족합니다.

    • 2020년 3월 14일 또는 그 이전에 예약이 확정된 경우,
      • 체크인 날짜가 내일부터 2020년 10월 31일 사이인 경우,
      • 아직 예약을 취소하지 않은 경우,
      • 아직 체크인이 시작되지 않은 경우,
      •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예약을 이행할 수 없는 상황인 경우

    이와 같은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경우, 예약을 본인이 직접 취소할 수 있으며 이 과정에서 취소 및 환불 옵션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본 정책에 따라 예약을 취소하려면, 코로나19로 인해 예약을 이행할 수 없음을 보여주는 증빙 서류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참고: 코로나19에 감염된 경우, 예약 세부사항에 관계없이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으로 인정되므로 에어비앤비 고객지원 팀에 연락하여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증빙 서류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예약을 취소하지만 다음 중 하나라도 해당하는 경우에는 요건에 부합하지 않습니다.

    • 2020년 3월 15일 혹은 그 이후에 예약이 확정된 경우
    • 체크인 날짜가 2020년 10월 31일 이후(해당일 미포함)인 경우
    • 이미 취소된 예약 또는
    • 이미 체크인한 예약의 경우

    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예약을 취소하면, 환불 금액은 호스트의 환불 정책에 따라 결정되며, 예약 취소를 확정하기 전에 환불액이 표시됩니다. 이 경우, 예약 당시에 동의하셨던 호스트 환불 정책에 따라 호스트 대금 지급과 게스트 환불금 지급이 이뤄집니다.

    참고: 예약이 취소될 경우, 에어비앤비는 호스트의 환불 정책에 따라 호스트에게 정해진 대금을, 게스트에게는 환불금을 지급합니다. 따라서, 정책 적용 대상이 발표되거나 적용 기간이 연장되기 전에 취소된 예약은 본 정책의 적용을 받을 수 없습니다.

    예약이 요건을 충족하지 않을 경우 추가 옵션

    여행 일정을 변경할 수 있다면, 호스트와 협의하여 예약 날짜를 변경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또한, 호스트에게 추가 환불을 요청할 수도 있으며, 호스트가 이에 동의하면 해결 센터를 통해 환불액을 안전하게 지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정보

    에어비앤비는 코로나19 확산 사태를 예의주시하며 매월 1일과 15일에 정책 업데이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20년 10월 31일 후 시작하는 예약인 경우, 2020년 10월 1일에 페이지를 다시 방문해 정책 적용 요건 업데이트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중국 본토 내 국내 예약Luxe 또는 Luxury Retreats 예약에는 별도의 정책이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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