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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어비앤비 기본 정보

    중국 본토: 코로나19로 인한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최종 수정일: 2020년 6월 25일

    이 게시글에서는 중국 본토 게스트가 중국 본토 내 숙박 및 체험 예약을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코로나19)과 관련해 취소할 경우 에어비앤비의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이 적용되는 범위와 요건을 설명합니다. 예약이 이미 시작된 경우(체크인 시간이 이미 지난 경우)에는 본 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중국 본토의 국내 예약을 제외한 모든 예약에 대해서는 에어비앤비의 전 세계 코로나19 관련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게시글에서 적용 범위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본 정책에 따라 취소하려면, 예약이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에 부합한다는 사실을 입증할 서류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적용 대상 예약

    본 정책은 중국 본토의 게스트가 중국 본토 내 숙소 및 에어비앤비 체험을 예약한 경우에 적용됩니다. 다음 요건에 모두 해당하는 경우 예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정부의 공식 여행 경보나 제한으로 인해 여행 출발이나 목적지 도착이 불가능한 경우
    • 여행 경보나 제한이 발표된 당일이나 그 전에 예약이 확정된 경우
    • 예약 취소일을 기준으로 체크인 날짜가 30일 이내인 경우

    다음의 경우에는 본 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정부의 관련 발표가 있기 전에 예약을 취소한 경우, 또는
    • 호스트와 게스트가 서로 협의하여 예약을 취소한 경우

    2020년 6월에 베이징에서 국지적으로 발생한 코로나19 확산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베이징인민정부와 베이징 질병관리센터는 2020년 6월 13일 베이징 내 일부 지역의 위험 단계를 중간이나 높음으로 격상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경우, 2020년 6월 12일 또는 그 전에 취소된 예약이나 6월 13일 이후에 이뤄진 예약에는 이 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출 서류

    예약이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에 해당하는 경우, 예약 취소일로부터 14일 이내에 에어비앤비에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여행 또는 호스팅이 불가능하다는 사실을 입증하는 서류를 제출해주시면, 에어비앤비에서 서류를 검토한 후 연락을 드립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업무량 증가로 서류 검토에 평소보다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영향을 받은 개인이 제출할 증빙 서류

    숙소 및 에어비앤비 체험 게스트와 호스트:

    • 당국이 코로나19 위험 단계를 중간 또는 높음으로 지정한 지역에 거주하거나, 건강보(健康宝, health kit)에서 건강 상태가 빨간색 또는 노란색으로 표시되는 경우, 건강보 해당 화면의 스크린샷과 거주 지역의 위험 단계 공식 발표문, 거주 증명서 및 현재 위치를 증명하는 자료(예: 지도 앱에서 현재 위치를 찍은 스크린샷)를 제출해야 합니다.
    •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거나 감염이 의심되거나 코로나19로 격리된 적이 있다면, 관련 의료 기록이나 방역 당국이 제공하는 증빙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이동 제한 증빙 서류

    에어비앤비 숙소나 체험 진행 지역에 코로나19로 인해 이동 제한 조치가 내려진 경우, 호스트는 숙소나 체험 진행 장소의 위치를 보여주는 증빙 자료를 제출해야 합니다. 다음과 같은 서류가 이에 해당합니다.

    • 현지 당국의 격리 명령
    • 현지 당국의 공식 이동 제한 조치나 코로나19와 관련된 기타 요건
    • 건물 또는 공간에 대한 출입 제한 발표문이나 통지서

    코로나19의 영향을 증명하는 기타 서류

    • 코로나19나 이와 관련된 정부 정책으로 인해 운송사가 항공편이나 육상 교통편을 취소했음을 보여주는 서류
    • 코로나19와 관련된 의료·방역 업무를 수행하고 있음을 입증할 수 있는 사원증이나 고용주가 발급한 서류

    적용 방식

    게스트의 경우, 여행 페이지에서 예약을 선택하여 적용되는 환불 정책을 검토하고 이용 가능한 취소 옵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책이 적용되지 않는 예약의 경우, 호스트의 환불 정책이 평소와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호스트의 경우, 호스팅 알림판에서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호스트나 게스트에게 직접 연락하여 취소 및 환불 문제를 협의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추가 정보

    어려운 시기에 커뮤니티 구성원에게 도움을 드리기 위해 관련 게시글을 자료 센터에 정리하여 올리고 있습니다. 자료 센터에서는 정책 업데이트 사항부터 호스트와 게스트를 위한 자료에 이르기까지 코로나19 확산 사태와 관련한 에어비앤비의 대응 방안 및 최신 정보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19와 관계없는 일반적인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에어비앤비의 모든 커뮤니티 구성원들께 항상 포용과 존중의 정신으로 서로를 대하고 차별 금지 정책을 준수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에어비앤비에서는 본 정책의 적용 범위를 계속해서 검토하고 있습니다.이 페이지에서 업데이트 사항 및 최신 정보를 주기적으로 확인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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