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트 예약 취소에 대한 불이익이 면제되는 경우
호스트는 에어비앤비 차별 금지 정책 및 접근성 정책을 포함한 에어비앤비 정책에 위배되는 이유로 예약을 취소해서는 안 됩니다.
정당한 예약 취소 사유
때로 호스트가 통제할 수 없는 상황으로 인해 취소가 불가피할 수 있다는 점을 이해합니다. 호스트가 정당한 사유로 예약을 취소해야 하는 경우, 에어비앤비는 게스트가 다른 숙소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며 호스트에게는 취소 수수료 및 기타 페널티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다음과 같은 상황이 정당한 예약 취소 사유에 포함됩니다.
- 호스트가 통제할 수 없는 상황(예: 숙소에 심각한 피해 발생, 가스 누출, 파이프 고장 등 긴급히 수리가 필요한 경우 또는 심각한 질병)으로 인해 호스팅이 불가능한 경우
- 게스트가 숙소 페이지에 포함된 숙소 이용규칙 중 하나를 위반하거나, 호스트의 허락 없이 파티를 열거나, 에어비앤비 파티 및 이벤트 정책을 위반할 의도가 있음을 증명할 수 있는 경우
- 긴급 재난 및 전염병의 공식 선포, 정부의 여행 제한 등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인 경우
즉시 예약 기능을 사용하는 호스트의 경우, 특정 상황에서 페널티 없이 예약을 취소할 수 있는 정당한 사유가 몇 가지 더 있습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반려동물을 동반하거나 흡연하는 등 게스트가 숙소 이용규칙을 어길 것이 분명한 경우
- 게스트가 여러 건의 부정적인 후기를 받았거나 프로필 정보가 충분하지 않아 걱정되는 경우
위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대부분의 경우 즉시 예약으로 받은 예약을 온라인으로 취소할 수 있지만, 페널티 없이 예약을 취소하려면 에어비앤비에 문의해야 할 수 있습니다. 그러지 않을 경우 수수료와 페널티가 부과됩니다. 즉시 예약 기능을 통한 예약을 여러 건 취소하는 호스트는 즉시 예약 기능 사용 중단을 요청받을 수 있습니다.
위 상황으로 인해 예약을 취소해야 하는 호스트는 증빙 서류를 제출해야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긴급 수리가 필요한 경우 관련 사진, 동영상, 기타 서류를, 심각한 질병의 경우 의료진의 진단서를 요청드릴 수 있습니다.
이유를 막론하고 호스트가 예약을 이행할 수 없을 경우, 게스트가 여행 계획을 조정할 수 있도록 신속하게 예약을 취소할 책임은 호스트에게 있습니다. 체크인까지 24시간이 채 남지 않았다면 온라인 취소 옵션이 표시되지 않으며, 예약을 취소하려면 호스트가 에어비앤비에 연락해야 합니다.
API 소프트웨어 제공업체의 서비스 문제로 인해 호스트가 예약을 취소해야 하는 경우, 호스트는 수수료 및 페널티 면제를 요청할 때 제3자 제공업체 서비스의 사고 또는 중단 사실을 증빙하는 자료를 제출해야 합니다.
현재 상황이 페널티 없이 예약을 취소할 수 있는 정당한 사유에 해당하는지 잘 모르시겠나요? 예약을 취소하기 전에 에어비앤비에 문의하고, 에어비앤비 취소 정책에 따른 수수료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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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약을 취소하면 게스트의 여행 계획에 차질이 생기고 에어비앤비 커뮤니티에 대한 신뢰도가 떨어질 수 있으므로, 호스트가 예약을 취소할 경우 페널티가 적용됩니다. - 호스트
호스트로서 예약을 취소하는 방법
호스트는 예약을 취소할 수 있지만, 체크인까지 24시간이 채 남지 않았다면 온라인 취소 옵션이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호스트의 예약 변경, 취소 및 환불
때로 예기치 않은 상황으로 인해 호스트나 게스트가 예약을 취소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당황하지 않고 대처하실 수 있도록 유용한 정보를 안내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