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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비앤비 사이트 밖에서 결제를 해달라는 요청을 받으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절대 돈을 보내지 마시고 즉시 에어비앤비로 알려주세요. 에어비앤비는 에어비앤비 외의 사이트, 이메일, 제3의 예약업체를 통해 결제해달라고 절대 요청하지 않습니다.

호스트에게 현지 세금을 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만 이 역시 에어비앤비를 통해서만 결제해야 하며 대부분 예약금에 세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에어비앤비 플랫폼 외부에서 결제한 경우(예: 계좌 이체), 사기를 당하셨을 수 있습니다. 즉시 에어비앤비로 신고하고 도움을 받으세요.

확신할 수 없는 경우에는 에어비앤비를 통해 예약이 진행되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외부 사이트 결제 요청 신고

호스트가 에어비앤비를 통하지 않거나 다른 업체를 통해 결제할 것을 요청하면 에어비앤비로 신고해주세요.

호스트나 에어비앤비가 서면이나 PDF 파일로 청구서를 보내는 일은 없습니다. 또한, 호스트가 웨스턴 유니언(Western Union), 머니그램(MoneyGram), 수표(cashier's check), 우편환(money order), 리버티 리저브(Liberty Reserve)등과 같은 결제 수단을 언급한다면 즉시 신고하세요.

메시지를 신고하려면,

  1. airbnb.co.kr에서 메시지로 가서 의심스러운 메시지가 포함된 대화를 클릭하세요.
  2. 메시지에 있는 깃발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3. 신고 사유를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하세요.
  4. 이 사람과의 모든 커뮤니케이션을 차단하고 싶다면 지금 차단하기를 클릭하세요.

이메일을 신고하려면,

이메일 주소가 automated@airbnb.com 또는 회원ID@airbnb.com인 이메일을 포함하여 누군가에게 에어비앤비 사이트 외부에서 예약금을 결제하거나 수령하라는 이메일을 받았다면, 즉시 에어비앤비에 신고해주세요.

사기 유형

예약이 수락되기 전에는 개인 이메일 주소를 공유하지 마시고 에어비앤비 시스템 밖에서 대금을 결제하는 일이 없도록 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에어비앤비에서 발송된 이메일이 맞는지 자세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흔한 사기 수법의 예는 아래와 같습니다.

  • 가짜 보상 약속: 에어비앤비 상의 결제가 아닌 외부 결제 서비스로 결제하면 돈이나 기타 보상을 주겠다고 제안합니다.
  • 피싱: 에어비앤비나 기타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로 가장한 이메일이나 링크를 전송합니다. 이러한 메시지는 비밀번호나 이메일 주소 등의 개인 정보를 제공하도록 유도합니다. 또한 피해자의 컴퓨터에 침투하여 비밀번호와 같은 개인 정보를 수집하는 악성 소프트웨어를 담고 있습니다.
  • 가짜 예약: 금액 대비 지나치게 좋은 거래를 제안하며 계약금을 계좌 이체할 것을 요구하고, 돈을 받은 후에는 예약 내용을 이행하지 않는 수법입니다.
  • 과다 결제 후 환불 요청: 호스트에게 예약 금액보다 더 큰 금액을 지불한 후 나중에 차액을 현금으로 돌려달라고 요구합니다.
  • 외부 결제 사이트 이용: 에어비앤비 쿠폰이나 할인권을 갖고 있다며 제3의 웹사이트나 서비스 업체를 통해 에어비앤비 숙소나 트립을 예약 및 결제할 것을 권합니다. 보통 이러한 수법은 도난당한 신용카드로 결제됩니다.

주의: 에어비앤비 외부에서 이뤄진 예약은 에어비앤비 서비스 약관 위반에 해당합니다. 에어비앤비는 제3의 서비스 업체를 통한 예약이 확인되면 해당 예약을 취소하고 해당 예약을 한 사람 및 게스트의 계정을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