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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로나19 업데이트
    취소 및 환불 옵션을 확인하려면 '여행' 페이지에서 예약을 선택하세요. 예약이 특정 요건을 만족하는 경우에만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으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체크인 날짜가 2020년 9월 16일 혹은 그 이후라면, 8월 15일에 새로운 업데이트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에어비앤비 사이트 밖에서 결제를 해달라는 요청을 받으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에어비앤비 플랫폼 외부에서 결제한 경우(예: 계좌 이체), 사기를 당하셨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즉시 에어비앤비로 신고하여 도움을 받으세요.

    사기를 당한 것인지 확실하지 않은 경우, 에어비앤비를 통해 예약이 진행되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장 결제가 이뤄지는 일부 요금

    대부분의 경우, 예약 시점에 에어비앤비 웹사이트를 통해 예약금 전액이 결제되지만, 일부 수수료를 현장에서 결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 추가 수수료: 호텔 등 일부 숙소에서는 시설 사용에 대한 추가 수수료를 부과하며, 리조트 수수로, 보증금, 청소비 등이 여기에 해당합니다. 이러한 수수료는 예약 전 요금 내역에 표시되며, 체크인 시 또는 체크아웃 후 48시간 이내에 청구됩니다.
    • 현지 숙박세: 예약 시 예약금 총액에 포함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일부 지역에서는 호스트가 현장에서 직접 수금할 것을 법으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이 경우, 예약 전 게스트에게 해당 수수료에 대해 명확히 알릴 것을 호스트에게 권하고 있습니다. 게스트 세금 부과 방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사이트 외부 결제 요청에 대한 신고

    호스트가 에어비앤비를 통하지 않고 다른 업체를 통한 결제를 요청할 경우, 에어비앤비에 신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에어비앤비나 호스트는 결제를 요청하며 서류 또는 PDF 형식의 청구서를 보내지 않습니다. 호스트가 웨스턴 유니언, 머니그램, 수표, 우편환, 리버티 리저브를 통한 결제를 요청할 경우, 신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메시지 신고

    1. airbnb.co.kr에서 메시지로 가서 의심스러운 메시지가 포함된 대화를 클릭하세요.
    2. 메시지에 있는 깃발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3. 신고 사유를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하세요.
    4. 이 사람과의 모든 커뮤니케이션을 차단하고 싶다면 지금 차단하기를 클릭하세요.

    이메일을 신고하려면,

    이메일 주소가 automated@airbnb.com 또는 회원ID@airbnb.com인 이메일을 포함하여 누군가에게 에어비앤비 사이트 외부에서 예약금을 결제하거나 수령하라는 이메일을 받았다면, 즉시 에어비앤비에 신고해주세요.

    사기 유형

    예약이 수락되기 전에는 개인 이메일 주소를 공유하지 마시고 에어비앤비 시스템 밖에서 대금을 결제하는 일이 없도록 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에어비앤비에서 발송된 이메일이 맞는지 자세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흔한 사기 수법의 예는 아래와 같습니다.

    • 가짜 보상 약속: 에어비앤비 상의 결제가 아닌 외부 결제 서비스로 결제하면 돈이나 기타 보상을 주겠다고 제안합니다.
    • 피싱: 에어비앤비나 기타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로 가장한 이메일이나 링크를 전송합니다. 이러한 메시지는 비밀번호나 이메일 주소 등의 개인 정보를 제공하도록 유도합니다. 또한 피해자의 컴퓨터에 침투하여 비밀번호와 같은 개인 정보를 수집하는 악성 소프트웨어를 담고 있습니다.
    • 가짜 예약: 금액 대비 지나치게 좋은 거래를 제안하며 계약금을 계좌 이체할 것을 요구하고, 돈을 받은 후에는 예약 내용을 이행하지 않는 수법입니다.
    • 과다 결제 후 환불 요청: 호스트에게 예약 금액보다 더 큰 금액을 지불한 후 나중에 차액을 현금으로 돌려달라고 요구합니다.
    • 외부 결제 사이트 이용: 에어비앤비 쿠폰이나 할인권을 갖고 있다며 제3의 웹사이트나 서비스 업체를 통해 에어비앤비 숙소나 체험을 예약 및 결제할 것을 권합니다. 보통 이러한 수법은 도난당한 신용카드로 결제됩니다.

    주의: 에어비앤비 외부에서 이뤄진 예약은 에어비앤비 서비스 약관 위반에 해당합니다. 에어비앤비는 제3의 서비스 업체를 통한 예약이 확인되면 해당 예약을 취소하고 해당 예약을 한 사람 및 게스트의 계정을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관련 도움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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