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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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숙박 종료 후 호스트와의 분쟁을 해결하는 법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분쟁이 발생해도 원만히 해결될 수 있습니다. 에어비앤비에서는 다음과 같이 분쟁 해결을 도와드립니다.

금전 문제

체크아웃 날짜로부터 60일 이내에 에어비앤비 해결 센터에서 에어비앤비 여행과 관련된 금액을 청구하거나 지급하실 수 있습니다. 해결 센터에 요청 제출 시 사진이나 기타 증빙 자료를 함께 제공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호텔에 숙박하셨나요? 일부 호텔 숙박에는 해결 센터를 사용하지 못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호텔로 직접 연락하여 문제를 해결하셔야 합니다. 도움이 된다면 에어비앤비로 연락하여 중재를 요청하실 수도 있습니다.

후기 문제

후기에 본인 입장을 설명하는 답글을 남기거나 피드백 내용에 답변하고 싶다면, 후기 작성일로부터 30일 이내에 답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답글은 후기 바로 밑에 표시되며 모든 에어비앤비 커뮤니티 구성원이 볼 수 있습니다. 후기가 에어비앤비 정책에 위배된다면, 이를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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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 도움말

  • 여행 종료 후 문제와 관련한 도움받기

    여행을 마친 후에도 숙박과 관련해 처리할 문제가 남아 있을 때가 있습니다. 숙소에 물건을 두고 왔거나 호스트가 추가 요금을 청구한 경우 등이 여기에 포함되죠.
  • 게스트

    해결 센터 이용 방법

    해결 센터를 통해 에어비앤비 예약과 관련하여 발생한 금액을 청구하거나 지급하실 수 있습니다. 게스트와 호스트는 상호 합의에 어려움이 있을 때 에어비앤비의 중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게스트

    호스트가 추가 결제를 요구하는 경우

    에어비앤비에서 예약이 이뤄질 경우, 예약 시 모든 요금 정보가 표시됩니다. 단, 몇 가지 예외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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