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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 방법
게스트

피해에 대한 보상금 지불

아주 드물긴 하지만 사고는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숙박 중 발생한 피해에 대한 책임이 회원님, 회원님이 초대한 사람 또는 반려동물에게 있는 경우, 호스트에게 즉시 알리세요.

가장 좋은 방법은 에어비앤비 웹사이트나 앱을 통해 호스트에게 메시지를 보내는 것입니다. 그러면 필요할 경우 고객지원 팀 담당자가 참고할 수 있습니다. 사진과 같은 증빙 자료가 있다면 더 좋습니다.

피해가 발생했다면 호스트에게 바로 알리시기 바랍니다. 그래야 호스트가 다음 예약 전에 문제를 해결할 시간을 충분히 확보할 수 있으며, 에어비앤비의 개입 없이도 호스트와 게스트 간에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기회가 생깁니다.

보상 절차 안내

1. 호스트의 보상 청구

파손, 분실물, 예상치 못한 청소비에 대한 책임이 게스트에게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호스트는 에어비앤비 해결 센터를 통해 게스트에게 보상금 지급 요청을 보낼 수 있습니다. 그러면 게스트는 24시간 안에 대응해야 합니다.

  • 게스트가 요청받은 금액 전액을 지불하면 보상 청구 요청이 종료됩니다.
  • 게스트가 요청 금액 중 일부만 지불하거나, 요청을 거절 또는 무시하는 경우, 호스트는 에어비앤비나 에어비앤비 협력 보험사에 중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호스트가 에어비앤비에 중재를 요청

호스트가 에어비앤비에 중재를 요청하면, 고객지원 팀 담당자가 게스트의 책임 여부 및 호스트가 요청하는 금액의 타당성을 판단하게 됩니다. 담당자는 이를 위해 호스트가 제출한 증빙 자료 및 호스트의 보상 요청에 대한 게스트의 첫 답변에 포함된 내용을 검토할 것입니다. 담당자가 게스트는 물론 호스트의 보상 요청과 관련해 추가 정보를 줄 수 있는 다른 사람에게도 연락할 수 있습니다.

3. 에어비앤비에서 게스트에게 결제를 요청

게스트는 일정 기간 안에 자발적으로 보상금을 지급하거나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지정된 기간 안에 보상금 지급이나 이의 제기 절차를 진행하지 않은 경우 또는 이의 제기 신청이 거절된 경우, 게스트의 결제 수단으로 보상금이 청구됩니다. (중국, 일본, 인도 숙박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단, 사전 통지 없이는 게스트에게 요금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또한, 요금이 청구되기 전후로 이의를 제기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보상금이 청구된 후에는 60일 안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보상 청구는 게스트와 호스트 모두에게 기분 좋은 경험은 아니지만, 본 절차는 최대한 모두에게 공정한 결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에어비앤비 이용 약관결제 서비스 약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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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 도움말

  • 호스트

    호스트 손해보상

    호스트를 위한 에어커버의 일부인 호스트 손해보상은 게스트가 에어비앤비를 통한 숙박 중 숙소나 물품을 파손한 만일의 경우 호스트에게 미화 최대 3백만 달러를 보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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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증금

    에어비앤비나 호스트가 보증금을 설정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증금은 해당 숙소의 기능이나 예약 시기를 기준으로 부과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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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결 센터 이용 방법

    해결 센터를 통해 에어비앤비 예약과 관련하여 발생한 금액을 청구하거나 지급하실 수 있습니다. 게스트와 호스트는 상호 합의에 어려움이 있을 때 에어비앤비의 중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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