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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비앤비에서 보증금은 어떻게 처리되나요?

게스트와 호스트 간 신뢰를 구축하기 위해 일부 예약에는 에어비앤비나 호스트가 요구하는 보증금이 포함됩니다.

에어비앤비가 부과하는 보증금

신뢰 구축과 안전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으로, 에어비앤비는 특정 예약에 대해 보증금을 부과할 수 있습니다. 예약 세부정보 검토 과정에서 특이사항이 있는 경우 보증금이 부과될 수 있으며, 보증금 부과에 영향을 주는 요인에는 예약 시기나 숙소의 특정 시설 등이 있습니다.

보증금 액수는 에어비앤비가 정하며, 예약 전 언제든지 해당 금액이 얼마인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숙박이 시작되기 이틀 전에 결제 수단에 보증금에 대한 가승인이 이뤄집니다. 금액이 결제되는 것은 아니지만, 가승인이 해제될 때까지 이 금액은 청구 상태로 유지됩니다. 예를 들어, 신용카드 한도가 총 $5,000이고 보증금 $500인 경우, 가승인이 해제될 때까지 신용카드 한도는 $4,500로 제한됩니다.

문제 없이 숙박이 이뤄지는 경우, 체크아웃 14일 후 가승인을 해제해드립니다.

만일 체크인 36시간 전까지 에어비앤비가 결제수단에 가승인을 설정할 수 없을 경우, 예약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예약 결제 수단의 한도가 보증금 액수를 충당할 만큼 충분한지 미리 확인하시기를 권장해 드립니다. (미리 확인하지 않은 탓에 초과인출 수수료가 발생할지라도, 에어비앤비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에어비앤비가 보증금을 가승인할 수 없는 경우, 이메일로 이 사실을 통보해드립니다. 통보를 받으시면 12시간 이내에 다른 결제 수단을 설정해주세요.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시, 예약이 취소되고 예약금은 환불됩니다.

호스트가 설정하는 보증금

일부 호스트는 예약에 있어 보증금을 요구합니다. 호스트가 보증금을 요구하는 숙소를 예약하시는 경우라면, 예약 전에 보증금 액수가 표시됩니다. 이 때 보증금 액수는 에어비앤비가 아닌 호스트가 결정합니다. 이 경우 보증금에 대한 가승인은 이뤄지지 않으며, 호스트가 피해보상을 청구하는 경우에만 보증금이 결제됩니다.

문제가 발생할 경우 보증금 처리 방식

숙박하시는 동안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보증금 요구 주체(에어비앤비 또는 호스트)에 상관없이 청구 과정은 동일합니다. 호스트는 체크아웃 후 14일 이내 또는 다음 게스트가 체크인하기 전(어느 쪽이든 먼저 일어나는 일을 기준으로) 사건을 신고하고 피해 보상을 위해 보증금 일부 또는 전부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호스트가 보증금을 청구할 경우 어떻게 되는지 자세히 알아보세요.

참고: 보증금을 포함한 모든 결제는 항상 에어비앤비 시스템을 통해 이루어져야 합니다. 에어비앤비 웹사이트가 아닌 다른 곳에서 절대로 금전 거래를 하지 마세요. 에어비앤비 웹사이트가 아닌 곳에서 결제를 요청받을 경우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자세히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