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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재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 19) 확산 사태로 인해 문의 요청이 쇄도하고 있으나 고객지원팀은 평소보다 적은 인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현재 즉각적인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을 우선적으로 지원해 드리고자 하니, 72시간 이내 체크인이 시작되는 예약이 아니라면, 체크인이 가까워진 시점에 다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여행 페이지나 호스팅 알림판에서 예약을 변경하거나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긴급 상황이나 불가피한 상황으로 인해 취소해야 하는 경우에는 어떻게 하나요?

    참고: 본 게시글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유행과 관련된 상황을 다루지 않습니다. 코로나19 확산 사태로 인한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의 적용 범위 및 특히 2020년 3월 15일 혹은 그 이후 확정된 예약의 정책 적용 여부와 관련해서는 에어비앤비의 코로나19로 인한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 게시글을 검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방식

    예기치 않은 불가피한 상황으로 예약을 취소해야 한다면 예약금을 환불하거나 취소 페널티를 면제해드릴 수 있습니다. 에어비앤비의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이 적용되는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예약을 취소하기 전에 본인의 상황이 아래 명시된 경우에 해당하는지 검토하고, 필요한 증빙 서류를 제출할 수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예약의 공식 체크인 날짜 이전에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이 발생한 경우에만 취소 페널티가 면제됩니다. 또한, Luxe 또는 Luxury Retreats 예약에는 별도의 Luxe 게스트 환불 정책이 적용되므로, 에어비앤비의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증빙서류 제출이 필요한 상황

    호스트, 게스트, 공동 호스트, 동반 게스트, 직계 가족 또는 보호자의 사망. 다음 서류 중 하나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 사망 진단서
    • 부고
    • 고인의 이름과 사망 사실이 명시된 뉴스 기사
    • 경찰이 작성한 보고서

    호스트나 게스트 일행에게 예기치 않게 발생한 심각한 질병 또는 부상. 예기치 못한 심각한 질병 또는 부상으로 인해 여행이나 호스팅을 할 수 없다는 의사의 소견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소견서의 날짜는 예약이 확정된 날짜 이후여야 하며, 예약 취소 이후 14일 안에 제출하셔야 합니다. 현재, 예약 당시에 당사자가 이미 알고 있던 기존 질병은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배심원 의무, 여행 제한, 법원 출두, 군 복무를 포함한 정부 규정 의무. 예약이 확정된 날짜 이후에 발행되고 의무 이행자의 이름이 명시된 공식 통지서 사본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게스트의 안전을 위협하거나 수도와 같은 기본 시설의 이용을 불가능하게 하는 예기치 못한 에어비앤비 숙소 손상, 유지보수, 편의시설 문제. 계획에 따른 리노베이션은 해당하지 않습니다. 다음 서류를 모두 제출하셔야 합니다.

    • 손상에 대한 수리가 진행 중임을 인증하는 서류
    • 수리 완료 예상 시점
    • 수리 중인 사항에 대한 청구서
    • 손상 부분의 사진

    대체 교통수단이 없는 상황에서의 도로 폐쇄, 항공편 취소를 포함해 여행지까지의 이동을 불가능하게 하는 교통편 운행 중단. 여기에는 지진이나 대규모 폭풍과 같은 자연재해로 인한 시설 폐쇄 및 취소가 포함됩니다. 도로 폐쇄 안내문 또는 항공사에서 발급한 항공편 취소에 대한 증빙 서류 및 목적지로 이동할 수 없다는 사실을 확인해 주는 관련 서류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당일에 대체 교통편이 없었던 기차, 버스 또는 페리 운행 취소. 회사 웹사이트의 스크린샷 또는 교통편 운송업체의 공지문 링크와 같이, 운행사가 해당 날짜에 운행하지 않았다는 증빙 서류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특별 검토가 필요한 상황

    이 경우 특정 증빙서류는 필요 없지만, 전담 팀에서 각 사안을 검토한 후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에 해당하는지 판단합니다.

    취소된 Open Homes 예약 Open Homes 프로그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거주지에서 여행지까지 게스트의 이동을 불가능하게 하거나 호스팅을 위험하게 하는 자연재해, 테러 활동, 사회/정치적 소요 사태

    특정 지역이나 전체 구성원에 대한 파급력이 큰 전염병이나 질병. 태국의 말라리아나 하와이의 뎅기열과 같이 해당 지역에 상시 존재하는 질병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질병의 발병 및 에어비앤비 정책 적용 범위에 관한 모든 정책 업데이트 사항은 세계 보건기구와 지역 당국의 발표에 따라 결정됩니다.

      정부, 사법기관, 군에서 발령하였으며 숙소나 체험 장소로 여행하거나 해당 장소에서 돌아오는 것을 제한하는 여행 제한

      숙소나 체험 장소, 게스트 일행의 출발지에 발령된 안전 및 보안 위험 경보

      숙소나 체험 장소에 영향을 주는 주요 공공 기반시설(전기, 수도 등)의 중단

      여행지까지 이동을 불가능하게 하는 비자 또는 여권 요구사항 변경. 여권이 분실되거나 만료된 경우는 해당하지 않습니다.

      다음 단계 안내

      위 요건에 부합하는 경우, 먼저 숙소 예약이나 에어비앤비 체험을 취소하세요. 예약이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요건에 부합하는 경우, 취소 페널티 없이 예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안내를 받게 되며, 게스트에게는 예약금 전액이 환불됩니다.

      예약이 위 요건에 자동으로 부합하지 않을 경우, 먼저 예약 취소를 진행한 다음 에어비앤비에 연락하여 사유서를 제출해주세요. 에어비앤비에서 증빙 서류 제출 및 담당자의 사안 검토 등과 같은 다음 단계를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사유서는 취소 시점으로부터 14일 이내에 제출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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