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트 별점
게스트는 후기 이외에도 별점을 통해 호스트에게 간단히 피드백을 남길 수 있습니다. 게스트는 별점(1~5점)으로 숙소나 체험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별점 카테고리
게스트는 아래 카테고리를 기준으로 숙소를 평가합니다. 다음 게스트를 맞이할 때는 이를 염두에 두고 숙소를 준비해 보세요.
- 전반적인 경험: 전체적인 숙박 경험이 어땠나요?
- 청결도: 숙소가 에어비앤비 기준에 부합했나요?
- 정확도: 최신 사진과 정보를 활용하여 숙소를 정확하게 설명했나요?
- 체크인: 체크인이 수월했나요?
- 의사소통: 호스트가 신속하게 메시지에 응답했나요?
- 위치: 안전, 교통, 명소 관련 정보와 소음이나 숙박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기타 상황 등에 대해 호스트가 미리 안내했나요?
- 가격 대비 만족도: 가격만큼 가치가 있었나요?
- 편의시설: 숙소 설명에 기재된 모든 편의시설이 제대로 작동했나요?
전반적인 경험은 다른 카테고리 별점을 종합한 평균치가 아니라, 게스트가 별도로 점수를 매기는 항목이라는 점에 유의하세요.
긍정적인 피드백이 평점에 미치는 영향
게스트가 긍정적인 평점(4점 또는 5점)을 선택한 경우, 해당 숙소의 특장점을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표시됩니다. 예를 들어 게스트가 체크인 카테고리에 5점을 주었다면, '숙소를 찾기 쉬움', '호스트가 게스트를 직접 맞이함'과 같이 해당 숙소에서 마음에 들었던 부분을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표시됩니다.
부정적인 피드백이 평점에 미치는 영향
게스트가 어떤 카테고리에 별점 3점 이하를 주면, 구체적인 사유를 파악하기 위해 해당 항목과 관련 있는 몇 가지 옵션이 표시됩니다. 예를 들어 체크인 항목에 낮은 별점을 주었다면, 해당 게스트에게는 '숙소를 찾기 어려움', '안내가 불명확함'과 같은 옵션이 표시됩니다. 별점 3점 이하를 준 게스트는 표시되는 옵션 중 해당하는 항목을 선택해야 다음 단계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더 높은 평점을 받고 싶으신가요? 좋은 후기를 받는 숙소를 만드는 법이나 인테리어 전문가와 슈퍼호스트가 알려주는 숙소 연출 팁을 확인해 보세요.
게스트에게 숙소 평점이 표시되는 방식
3명 이상의 게스트가 숙소를 평가하면, 검색 결과의 숙소 이름 옆과 숙소 페이지에 게스트가 매긴 별점의 평균이 표시됩니다. 카테고리별 평균 점수는 후기 옆에 표시됩니다. 숙소 미리보기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별점 확인하기
데스크톱에서 별점 확인하기
- 투데이 탭을 클릭한 다음 메뉴를 클릭하세요.
- 인사이트를 클릭하세요.
- 후기를 클릭하거나, 전문 호스팅 도구가 있는 경우, 실적으로 가서 퀄리티를 클릭하세요.
에어비앤비 앱에서 별점 확인하기
- 프로필()을 누른 후 호스트 모드로 전환()을 누르세요.
- 메뉴를 누른 후 인사이트를 누르세요.
- 후기를 누르거나, 전문 호스팅 도구가 있는 경우, 실적으로 가서 퀄리티를 누르세요.
에어비앤비 앱에서 별점 확인하기
- 프로필()을 누른 후 호스트 모드로 전환()을 누르세요.
- 메뉴를 누른 후 인사이트를 누르세요.
- 후기를 누르거나, 전문 호스팅 도구가 있는 경우, 실적으로 가서 퀄리티를 누르세요.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별점 확인하기
- 투데이 탭을 누른 다음 메뉴를 누르세요.
- 인사이트를 누르세요.
- 후기를 누르거나, 전문 호스팅 도구가 있는 경우, 실적으로 가서 퀄리티를 누르세요.
후기가 표시되는 기준
후기를 읽는 사람의 언어, 거주 국가와 같은 요소를 고려하여 작성 시점 및 관련성에 따라 후기의 순서가 결정됩니다. 후기 표시 또는 정렬 방식과 후기 및 평점을 공정하고 정확하게 운영하기 위한 에어비앤비의 노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관련 도움말
- 게스트
공동 호스트의 평점 및 후기
후기는 숙소 페이지와 숙소 관리자의 프로필 페이지에 표시됩니다. - 호스트
퀄리티 확인을 위한 실적 데이터 읽기
에어비앤비의 전문 호스팅 도구를 사용하면 편의시설, 체크인, 청결도 등 부문별로 받은 별 5개 후기의 개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게스트
호스트 및 게스트가 작성하는 숙박 후기
에어비앤비 커뮤니티는 정직하고 투명한 후기를 바탕으로 운영됩니다. 숙박이 종료되면 호스트와 게스트가 후기를 작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