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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로나19 업데이트
    취소 및 환불 옵션을 확인하려면 '여행' 페이지에서 예약을 선택하세요. 예약이 특정 요건을 만족하는 경우에만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으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체크인 날짜가 2020년 9월 16일 혹은 그 이후라면, 8월 15일에 새로운 업데이트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에어비앤비 본인 인증이 어떻게 이뤄지는지 알아보세요.

    에어비앤비는 모두가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안전한 커뮤니티를 만들기 위해 언제나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숙소나 체험을 예약하거나 호스트가 되기 전에 정부 발급 신분증을 제출하거나 실명을 인증하고 주소를 입력할 것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는 에어비앤비의 안전과 보안 유지, 사기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에어비앤비의 본인 인증 방법

    본인 인증을 요청받는 경우, 실명과 주소를 입력하거나 정부 발급 신분증(운전면허증, 여권 또는 주민등록증)의 사진을 찍어 올려야 합니다. 본인 사진(셀카)을 새로 찍으라는 요청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 요청드리는 사진은 프로필 사진과는 별개이며, 프로필 사진도 별도로 요청드릴 수도 있습니다.

    본인 사진을 찍도록 요청받은 경우, 본인 사진이 신분증의 사진과 일치해야 하며, 유효한 신분증의 사진을 제출해야 합니다. 사진의 얼굴이 일치하지 않거나, 만 18세 미만이거나 신분증이 유효하지 않으면 신분 확인을 요구하는 숙소를 예약할 수 없습니다. 만 18세 미만의 경우, 확정된 모든 예약이 취소됩니다.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본인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 휴대폰으로 신분증 사진 찍기
    • PC 또는 모바일 기기의 웹카메라로 사진 찍기
    • 기존의 신분증 사진 업로드하기
    • 실명 입력하기
    • (은행 서류 또는 공과금 청구서를 수령하는 곳과 일치하는) 주소 입력하기

    이 절차를 완료했다고 해서 호스트나 게스트 등 이용자의 신원이 보장되거나 해당인과의 교류가 안전하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언제나 신중하게 판단하고, 에어비앤비의 게스트호스트를 위한 안전 팁을 따르시기 바랍니다.

    본인 인증을 요청받는 경우

    본인 인증이 필요한 경우는 몇 가지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부 호스트는 숙소나 체험을 예약하는 게스트에게 본인 인증을 요구합니다.

    또한 에어비앤비에서 회원 본인 확인을 위해 본인 인증을 요청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어떤 경우에도 에어비앤비는 신분증 정보를 호스트나 에어비앤비 사용자에게 절대로 공개하지 않습니다.

    본인 인증을 요청받은 즉시 인증하지 않고 나중에 하셔도 괜찮습니다. 언제든 본인 인증 페이지(airbnb.co.kr/verify)로 가서 절차를 마무리하시면 됩니다.

    신분증 유형

    거주 지역 및 출신 국가에 따라, 다음 유형의 정부 발급 신분증 중 하나를 제출하실 수 있습니다.

    • 운전면허증
    • 여권
    • 주민등록증

    사진이 부착된 정부 발급 신분증만 허용되며, 학교, 도서관, 체육관 등에서 발급한 신분증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운전면허증을 제출하는 경우, 면허증의 앞면과 뒷면을 찍은 2장의 사진을 업로드하셔야 합니다.

    여권을 제출하는 경우, 여권 사진이 부착된 페이지 하단의 번호가 반드시 사진에 포함되어야 합니다.

    싱가포르, 홍콩, 네덜란드, 일본, 한국 거주자의 경우: 제출하는 신분증 종류에 상관없이, 신분증 사진에 주민등록번호/기타 국가 발급 신분증 번호가 보이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신분증 사진을 새로 찍어야 하는 경우, 신분증 번호는 테이프나 손가락으로 가리되, 다른 정보는 모두 선명하게 보여야 합니다. 기존에 찍어 둔 사진을 올릴 때는 먼저 신분증 번호가 보이지 않도록 편집해 주세요.

    기타 본인 인증 방법

    일부 경우에는 정부 발급 신분증을 제출하지 않아도 본인 인증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실명과 주소(은행 서류 또는 공과금 청구서를 수령하는 주소와 일치해야 함)를 입력하면 본인 인증이 완료됩니다. 에어비앤비는 안전한 제3자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정보 일치 여부를 확인합니다.

    호스트에게 공개되는 정보

    정부 발급 신분증 제출을 요청받으면 호스트에게 다음 정보가 공개될 수 있습니다.

    • 신분증에 표기된 (성을 제외한) 이름
    • 만 25세 이상 또는 미만 여부
    • 신분증 제출 완료 여부
    • 프로필 사진과 프로필 이름

    호스트나 에어비앤비 사용자에게 다음 정보는 절대 공개되지 않습니다.

    • 신분증 사진
    • 본인 인증 절차(요청받은 경우)의 일환으로 직접 촬영한 본인 사진
    • 주소

    개인정보 보호

    에어비앤비는 개인정보 보호를 매우 중시합니다.정부 발급 신분증 제출 절차를 통해 제공되는 정보에는 에어비앤비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되며, 웹사이트에서 신용카드 번호를 전송할 때 사용되는 안전한 보안 방식을 통해 에어비앤비와 에어비앤비 파트너사 데이터베이스에 전송됩니다. 에어비앤비의 파트너사는 에어비앤비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따라 정보를 취급합니다.

    네덜란드, 한국, 싱가포르, 홍콩 또는 일본의 경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신분증 사진에 국가 발급 신분증 번호(주민등록번호, BSN, NRIC, HKID, 마이넘버 등)가 나오지 않아야 합니다.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을 업로드하는 경우, 신분증 사진에서 신분증 번호의 첫 6자리 숫자(생년월일)만 표시되도록 하여 업로드하세요. 법규 준수를 위해 에어비앤비에서는 해당 정보를 수집해야 합니다.

    신분증 사진을 새로 찍어야 하는 경우, 신분증 번호만 가리고 다른 정보는 모두 잘 보여야 합니다. (테이프로 신분증 번호만 가리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기존에 찍어 둔 신분증 사진을 올릴 때는 신분증 번호가 보이지 않도록 편집해 주세요.

    에어비앤비는 국가 발급 신분증 정보 보호 방식을 개선했습니다. 아래 날짜 이전에 올리신 사진에 신분증 번호가 포함된 경우, 이미 에어비앤비에서 신분증 사진을 영구 삭제했거나 번호 부분만 지웠기 때문에 따로 조치를 취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아래 날짜 이후 신분증을 올리신 경우, 해당 사진은 정부 발급 신분증 번호가 삭제된 상태로 보관되므로 개인정보 유출을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네덜란드, 네덜란드 시민서비스번호(BSN): 2017년 9월 5일
    • 한국, 주민등록번호(RRN): 2018년 5월 15일
    • 싱가포르, 국가 등록 신분증(NRIC)/기타 국가 신분증 번호: 2019년 9월
    • 홍콩, 홍콩 신분증(HKID): 2019년 10월 1일
    • 일본, 마이넘버/개인번호: 2019년 10월 1일

    신분증 사진의 보관 및 삭제

    정부 발급 신분증 사진의 보관은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에어비앤비의 노력을 담은 에어비앤비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신분증 사진을 삭제하면 예정된 예약이 모두 취소되므로, 삭제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단, 가장 최근 예약이 완료된 지 90일이 지난 후에는 신분증 사진을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신분증 사진 삭제 방법: 계정 설정에서 개인 정보로 이동하세요. 정부 발급 신분증 옆에 있는 삭제를 선택하세요.

    프로필 사진도 삭제할 수 있지만, 직접 촬영한 셀카 사진(본인 인증 과정에서 요청받은 경우)은 삭제하실 수 없습니다.

    그외 신분증 정보가 사용되는 경우

    회원님과 다른 에어비앤비 게스트 및 호스트가 신분증 정보를 제공하면 에어비앤비 커뮤니티의 신뢰성이 높아집니다. 이를 통해 에어비앤비의 안전과 보안을 유지하고 사기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몇 가지 방법으로 신분증 정보가 사용될 수 있습니다.

    첫째, 에어비앤비는 모든 게스트와 호스트를 더욱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신분증 정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분증 정보는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즉, 사기를 목적으로 접근하는 개인을 에어비앤비에서 보다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계정을 보다 안전하게 유지하고 모든 에어비앤비 사용자가 만 18세 이상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관련 법률이 허용하는 경우, 범죄 및 성범죄 전력 확인에 필요한 신원 조회를 위해, 정부에서 발급한 신분증 정보에 기재된 성명, 주소, 생년월일 등의 정보를 서비스 제공업체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현재 이러한 조회는 미국 내 이용자에게만 적용됩니다. 이러한 조치가 사기나 서비스 악용을 막는 데 도움이 되기는 하지만, 에어비앤비를 통해 예약하는 사람들과 교류하는 것이 안전하거나 아무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보장하는 것은 아닙니다. 신원 조회 및 성범죄자 기록 조회 제한 사항에 대한 에어비앤비 공지를 자세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관련 법률이 허용하는 경우, 신분증 정보를 (다양한 세금, 자금세탁 방지 및 제재법 시행에 도움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은행 및 기타 금융기관 및 (에어비앤비의 개입이 필요한 조사를 수행하는) 법 집행기관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관과 긴밀히 협조하면서 법적인 의무를 준수하는 동시에, 모든 에어비앤비 사용자를 존중하고,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안전을 유지하는 것이 에어비앤비의 목표입니다.

    사진 대조

    본인 사진 촬영을 요청드리는 경우, 에어비앤비는 이 사진을 이미 제출하신 정부 발급 신분증의 사진과 대조하여 회원 본인이 맞는지 확인합니다.

    사진 대조 절차가 유용하긴 하지만, 안면 대조 결과가 언제나 100%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안면 대조의 효율성은 검토자의 기술과 판단력, 사진의 품질과 해상도, 두 사진에서 외모상의 중대한 변화 유무(예: 나이와 체중의 변화, 다른 복장)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절차는 때로 다른 인물의 사진을 '일치'한다고 판단하거나, 같은 인물의 사진을 '불일치'한다고 판단하기도 합니다. 사기 행위를 꾀하는 개인은 고도로 정교한 사진 대조 절차도 교묘하게 피해갈 수 있습니다.

    에어비앤비는 사진 대조 결과의 정확성이나 효율성에 대해 어떠한 보장도 하지 않습니다. 누군가 사진 대조 절차를 정상적으로 완료했다고 해서 신원이 보장되거나, 해당인과의 교류가 안전하다고 보장되는 것은 아닙니다.

    문제 해결

    문제를 겪고 계신다면, 정부 발급 신분증을 제출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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