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에 홍수가 발생해 발렌시아와 카스테욘 지역이 큰 피해를 입었습니다. 여기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Airbnb.org는 이번 사태로 보금자리를 잃은 이재민과 긴급 구호 인력에게 긴급 숙소를 무료로 제공하기 위해 현지 파트너 기관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숙소 제공
에어비앤비는 지역 사회를 지원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Airbnb.org 긴급 숙소는 어떻게 이용하나요?
Airbnb.org를 통해 숙소를 예약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요?
스페인에서 발생한 홍수로 영향을 받은 분이라면 Airbnb.org를 통해 긴급 숙소 지원 대상이 될 수 있으며, 홍수 피해 이재민 또는 공식 자격으로 구호 활동을 펼치는 인력이 여기에 해당합니다. Airbnb.org는 정부 기관 및 비영리 단체와 협력해 숙박 자격 요건을 확인합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숙소를 에어비앤비에서는 정가로 제공하고, 긴급 재해 발생 시에는 Airbnb.org를 통해 무료 또는 할인가로 제공할 수 있나요?
물론 가능합니다. 숙소 달력은 하나이므로 동일한 날짜에 예약이 중복되는 일은 없습니다.
Airbnb.org를 통한 예약인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Airbnb.org를 통한 긴급 숙소 예약 요청이 접수되면 예약 확정 전에 호스트에게 알림이 발송됩니다.
게스트가 숙박을 마친 후에는 어떻게 되나요?
Airbnb.org 게스트는 예약 기록에 따라 합의된 시간에 숙소에서 체크아웃할 책임이 있습니다. 체크아웃 시간이 지났는데도 게스트가 숙소에 계속 머무는 경우, 이와 관련해 전문적인 교육을 받은 에어비앤비 전담 팀 직원이 게스트에게 연락해 체크아웃이 이뤄지도록 조치할 것입니다.
에어비앤비 호스트는 아니지만, 자연재해로 피해를 입은 이웃에게 숙소를 제공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irbnb.org를 통해서만 호스팅하겠다고 신청하면, 긴급 숙소가 필요한 게스트의 예약만 받아 숙소를 무료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긴급 상황이 아닌 경우에는 게스트가 숙소를 예약할 수 없습니다.
스페인 홍수 사태로 인한 예약 취소는 중대 재해 정책의 적용 대상인가요?
호스트의 경우, 숙소 예약 취소에 중대 재해 정책을 적용받는 것이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숙소가 있는 지역에서 필수 공공 서비스(수도, 전기 등)가 대규모로 공급 중단되거나 정부에서 여행 제한 명령(대피, 통금, 자택 대피 명령 등)을 내린 경우, 본 정책의 요건을 충족합니다. 이 정책의 적용 대상인 경우, 게스트는 예약을 취소하고 전액 환불받을 수 있으며 호스트는 수수료나 기타 부정적인 결과 없이 예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예약이 취소된 날짜는 숙소 달력에서 예약이 차단됩니다.
중대 재해 정책은 어떻게 적용되나요?
중대 재해 정책의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요건을 충족하는 예약의 경우:
- 호스트는 수수료나 기타 부정적인 결과 없이 예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예약이 취소된 날짜는 숙소 달력에서 차단됩니다.
- 게스트는 호스트의 환불 정책에 상관없이 예약을 취소하고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게스트가 예약을 취소하는 경우 해당 날짜는 숙소 달력에서 차단되지 않습니다.
- 호스트나 게스트가 예약을 취소하면 호스트에게 대금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 게스트가 숙소에 이미 체크인한 경우라도 호스트나 게스트는 예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게스트는 남은 숙박 기간에 대해 환불을 받게 되며, 호스트에게는 남은 숙박 기간에 대한 대금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홍수 피해로 현재 호스팅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피해 복구에 시간이 걸리고, 피해 정도도 상황에 따라 크게 다를 수 있음을 잘 알고 있습니다. 자택 또는 숙소에 홍수 피해가 발생해 호스팅을 할 수 없다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 숙소에 심각한 피해가 발생했거나 중대 재해로 영향을 받는 등 정당한 사유로 인해 호스팅할 수 없다면, 예약을 취소하세요. 이 경우 수수료가 발생하거나 기타 부정적인 결과가 따르지 않습니다.
- '즉시 예약' 기능을 끄세요. 이렇게 하면 숙소 예약을 원하는 게스트는 메시지를 보내 예약을 요청해야 하므로, 통신망이 복구되고 호스팅을 다시 시작할 준비가 완료될 때까지 새로운 예약을 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 언제든지 즉시 예약을 다시 켤 수 있습니다.
- 당분간 예약을 받을 수 없다면 해당 기간에 대해 달력에서 예약을 차단하거나 숙소를 운영 중지 상태로 설정하세요.
게스트가 가입한 여행자 보험에서 허리케인으로 인한 예약 취소도 보상해 주나요?
미국에 거주하며 예약에 대해 여행자 보험에 가입한 에어비앤비 게스트의 경우, 보험 가입 시점이 여행 시작 전이고 허리케인 이름이 공식 발표되기 전이라면, 에어비앤비 숙박 비용이나 기타 비용을 보상받는 것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재난 상황 대피를 위해 숙소에서 일찍 체크아웃해야 하는 경우 에어비앤비 예약 대금 총액의 최대 150%를 여행자 보험에서 보장해 줄 수 있습니다. 보장이 제공되는 상황으로는 허리케인으로 인한 항공편 지연 또는 취소, 대피 명령으로 여행 계획에 차질이 발생한 경우 등이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